정확히는 모르지만 전 오토존에서 2년여전에 베터리 사서 갈았는데
너무 자주 방전이 되는 바람에 혹시나 하고 오토존에 가서 물어보니까 2년 까지는 100% 바꿔주고 2년이 조금(?)지나면 페이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당시 베터리 샀던 영수증이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2년여동안 영수증을 보관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당연히 저도 없었는데 혹시나 하고 저의 이름을 오토존에서 조회해 보니까 당시 배터리 산 기록이 있어서 79.99불 하는 배터리를 30불 불 내고 샀습니다. 님도 한번 가서 확인 한번 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차차차 님이 말씀하신 Core Charge는 워런티와 무관히 코어값을 환불해주는 것입니다. 가게에 따라 $5로 책정된 곳도 있고, Kragen은 지난번에 가보니 $10을 받더군여. 이건 새 배터리 팔 때 미리 받았다가, 헌 배터리 갖다주면 환불해주는 식이지요.
좋은 배터리들은 워런티가 제법 깁니다. 워런티 계산을 위해, 오토파트 가게에서 새 배터리를 팔때는 배터리에 표시된 동그란 숫자들(구입 년도와 월 표시)을 ‘뽕’ 따내고 줍니다. 나중에 영수증을 잊어 먹더라도 워런티 기간 내에 갖고 오면 그 기간을 Prorate 해서 고객에게 Credit을 주고, 자기들도 제조사에 반품하면서 Credit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