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온지 5일만에 이렇게 좋은 사이트 발견해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어제 VIN 조회 부탁드린거 답변받아 오늘 차를 보고 왔는데, 웹사이트에 나온 사진처럼 매력적이지만은 않아 약간 실망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중고가 아닌 신차로 가야되는 건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느 차를 사든 2년뒤 한국 돌아갈 때 가지고 가서 그 뒤 오래탈 생각하고 있구요, 신차를 산다면 SUV,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 풀모델 체인지 된 BMW X5를 생각 중입니다.
엊그제 이 사이트 발견한 뒤 가능한 한 열심히 이전에 올리셨던 글들 복습하고 있는데요, 도요다 하이랜더 사신 분을 비롯해서 다들 차량을 대략 인보이스 부근에 사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신차를 산다면 가능한 한 싸게 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인데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BMW 같은 브랜드들도 할인을 많이 해 주는지 입니다. 일단 최근 고유가로 SUV 수요가 예전같지만은 않을테니 좀 괜찮긴 할 것 같은데요… 일례로 같은 딜러사가 운영하는 포르쉐 같은 경우에는 MSRP에서 $5,000 정도 낮게 price를 책정해 놨더라구요… 근데 BMW는 MSRP만 보여주고 있어서 대략 어느 정도에서 딜을 시작해야 할지 감을 못잡겠네요…
X5 3.0si의 경우 MSRP와 Invoce 차이가 대략 $4,000 정도 되는데, invoice 가까이에 사는 것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