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롤라 바퀴와 차 를 잘 아는 남자분들의 심리?

  • #8486
    토요타 바퀴 96.***.101.56 7222

    단골 오토샾에서 2003년형 토요타 코롤라 바퀴를 교체하는데 드는 비용 견적을 냈는데 600불이라면 너무 바가지인가요?? 윌 얼라인먼 까지 포함해서라는데..

    얼마전에는 써비스 이것저것 받고 낸 가격을 주위의 친구가 듣더니 기함을 하더군요. 여자라서 차에대해서 모른다고 엄청나게 바가지 씌웠다며 차바퀴는 거기서 바꾸지 말고 오토샾도 바꾸라는데..

    어딜가도 믿을만한 분이 없고,,근데 정말 남자분들께 질문하고 싶은데요..여자가 차에대해서 많이 모른다싶고 신뢰하고 그러면 오토샾에선 바가지씌우고 그러는가요?

    저는 솔직하게 “차에대해 잘모르니 사장님이 알아서 다 해주시고, 고치라는 것 고치고 고치지 말라면 안 고치고 그럴게요” 라고 말해서 오히려 바가지를 씌우는 건가요?

    착찹하네요. 사장아저씨가 친절해서 바가지 씌운다고는 7년동안 한번도 생각한적이 없는데..코스코 바퀴가격이 젤로 비싼게 한개에 100불이 좀 넘어가던데..그럼 400불 잡고 윌얼라인먼까지 해도 600불까진 안 들어갈텐데…하는 생각이드니 7년 넘게 바가지 쓰고 다닌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근데 코스코에서 요새 60불 쎄일 하던데, 거기서 사면 바퀴를 인스톨도 해주는값이 바퀴사는 값에 포함 되는 건가요, 아님 따로 labor charge 가 또 들어가는 건가요? 혹시 코스코에서 해보신분 계신가요!
    비도 오네요,,에효..

    • 미동부 67.***.23.162

      바가지일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코롤라의 경우 타이어 값이 가장 싼 것은 50-60달러이고 가장 비싼것은 120-130불정도 됩니다.(LE의 경우)
      오리지날은 70-80달러선이구요.
      만약 가장 비싼 타이어에 얼라이먼트면 500-550달러이네요.
      아님 무지 바가지이구요.

    • 호랭이 161.***.73.45

      말씀하신 것은 방송에도 여러번 나왔고 간접경험으로도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동물원 동물들도 여자 조련사는 무시합니다. 이건 동물들 본능이라고 보면되니 기분 나빠도 이해해야 합니다.

      차가 고속도로에서 한쪽으로 쏠리지 않으면 휠얼라이먼트 하지 않아도 됩니다. 타이어는 교체할 때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CostCo에서 하세요. 아무 생각하지 말고 Michelin – HydroEdge로 하세요. 개당 $120불정도 합니다. mount하고 balance하는데 개당 10불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60불 리베이트도 있습니다.

    • costco 69.***.150.32

      싼 타이어만 고집하시지 않는다면 코스코에서 장만하세요.
      Michelin 제품으로 해도 107.99, 요즘 쿠폰 적용되어서 60불 할인 받으면 세금 포함해도 400불 좀 넘는 가격입니다. 얼라인먼트도 같이 해주고, 타이어 공기압, 로테이션, 펑크 다 커버해줍니다.

    • costco 69.***.150.32

      코스코는 모든 비용이 다 합쳐진 가격이 온라인 가격입니다.

      추가 비용은 세금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폰은 세금 적용후에 그 금액만 빼줍니다.

    • Tyler 71.***.202.49

      한가지 이해가 안되는것은 얼라인먼트를 해달라고 요구한건지 아니면 샵에서 반강제로 하라고 한건지 모르겠네요. 운전할때 한쪽으로 쏠린다던지 휠소음이 심하게 들린다든지..아님 평소 편마모 문제가 있었다든지..이런게 아니라면 얼라인먼트 하지마세요. 새 타이어 바꾸는 김에 한다는 개념은 아니라고 봅니다.
      근데 코스코에서 얼라인먼트를 무료로 해주진 않을텐데요?

    • sam’s 75.***.7.202

      혹시 휠발란스까지 포함이라고 했는데 휠얼라이먼트로 잘 못 알고 계신거 아닌가요?

      여자라고 해서 바가지 씌운다고 생각하면 본인만 속상합니다. 남자들도 좀 이상해서 물어보면 일단 죄다 바꾸어야 한다고 하지 쉽게 간단하게 부속 바꾸어서 고칠 수 있다고 하지는 않거든요. 남자분 데리고 가서 물어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찜찜하면 다른 업소로 옮기세요. 그리고 난 그 동안 속았다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새로 오픈한 업소로 옮겼다 정도로 스스로 생각하시면 맘 편합니다.
      가격을 떠나서 그 동안 친철해서 기분은 좋았지 않았습니까…

    • 와…. 71.***.152.16

      정말 미치겠네요. 저만 그런가요? A4 반페이지를 열심히 치고 댓글을 달면 꼭 ‘정상등록이 아닙니다’ 메시지를 받네요.. ㅡ.ㅡ 두번째 올리면 또 올라갑니다.

      아 죄송..ㅠ.ㅠ

      하고싶었던 말의 요지는 ‘불경기는 불경기 인가 봅니다’

      그리고 대중적인차에 맞는 적당한 타이어가격은 개당 $75불입니다 (작년 $65에 갈았음). 물론 금호타이어 수준 가격입니다. 한국타이어아닙니다.

    • s40 99.***.21.22

      금호가 더 낳은가요? 한국보다?
      저도 요즘 타이어 리서치 중이라서요~

    • yjae 156.***.144.140

      Tyler님: 얼라이먼트 무료로 알고 있습니다.

      와….님: 그 문제는 혹시 탭 브라우징 쓰고 계시지 않은가요?

      원글님: 저도 얼마전에 코스코에서 타이어 새로 갈았는데 (BFG g-Force Super Sport A/S), 제 차에 맞는 타이어 중 꽤 좋은 평 받고 있었고 타이어 하나에 130 불이었는데 쿠폰 적용해서 모두 490 나갔습니다. 시간은 총 1시간 걸렸구요. 10시에 문 연다해서 9:50쯤 갔는데 벌써 손님들 받고 줄 서있더군요. 한번 알아보세요 ^^ 귀찮아도 무시 당하기 싫으시면 자세히 알아보시구요.

    • Sams 66.***.208.67

      I don’t know about CostCo,
      but I changed tires in Sams club, and the alignment was NOT included. Only balancing was included.

    • k 69.***.41.132

      코스코에서는 밸런싱만 하지 얼라인먼트는 안합니다. 타이어가격에 인스톨과 밸런싱이 포함되어 있고요.

      미국에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3명의 친구
      1.lawyer
      2.doctor
      3.mechanic
      그만큼 바가지 많이 씌운다는 겁니다. 여자라서가 아니고요.
      큰거 수리할 때는 두세군데 견적을 받아 봐야합니다.

    • 토요타 바퀴 71.***.56.14

      엄청 바쁜 스케쥴 때문에 오늘에서야 확인했는데 엄청 많은 분들이 답글을 많이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분들의 말씀이 구구절절 맞아요..

      많은 곳을 리서치하고 갔어야하는데 그냥 믿은 것도 제 문제긴하지요..

      많은 분들의 충고대로 코스코랑 또 토요타 딜러에 가서도 문의하고 그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좋은 날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