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에스홈 커플분들께,
커플분들에게서 여러가지 좋은 글들을 잘 읽고 있습니다. 한가지 상담과 도움을 부탁합니다.
A라는 남편이 있고, B라는 아내가 있습니다. A와 B는 미국인이 아니며, 현재 미국에 살고 있고, 딸C을 낳아서 살고 있습니다. 문제는 B아내가 미국생활에 적응을 잘하지 못해, 심각한 우울증에 걸려있고, B의 본국으로 돌아가 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A의 본국와 B의 본국은 다르고, 현재 상황에서 A가 B의 본국에서 살아가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A가 B의 본국에서 A의 전공에 맞는 일을 찾기가 상당히 어렵고, A는 B본국의 언어를 할 줄 모르고, 현재 A와 B의 아버지와 관계가 좋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B의 아버지가 미국으로 무작정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B아내와 C딸을 본국으로 데리고 가겠다고 했습니다. B의 아버지의 성격상, 대화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여기에서 A가 생각할수 있는 방법들이
1. B의 아버지가 원하는 데로 B아내와 C딸을 데리고 가게 한다. 이경우 A는 혼자 미국에 살게된다.
2. 빌고 빌어서, 이번일을 어떻게든 넘어간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B의 아버지가 계속 막 나올것이 예상이 되고, 또다시 무작정 찾아와 A에게 경고하며, B아내와 C딸을 데리고 갈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3. A가 B가 원하는 데로, B의 본국으로 들어가 같이 산다. 이 경우에는 A가 B의 본국에서 위에 설명한데로 상당히 힘들어 지게 됩니다.
4. A가 B의 아버지의 방문목적을 알고 있는이상, B의 아버지의 집 방문을 거부하고 C딸과 대면을 거부시킨다. A남편이 B아내는 성인이라 어쩔수 없지만, C딸은 지키고 싶어합니다. 이 경우 B아내와 A남편의 관계가 안 좋아 질것이고, 이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1-3번은 결혼을 어떻게든 유지시키는 방법이고, 4번은 거의 이혼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A와 B는 둘다 이혼을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A의 경우, B의 아버지가, C딸을 데리고 가는것을 막으려고 합니다. 특히 무작정 B의 아버지가 C딸까지 데리고 가려고 할때, B가, 물리적 충돌없이, 취할수 있는 정당한 범적 보호방법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최악의 경우, 경찰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