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Filter 와 연비?

  • #8349
    art 75.***.213.3 5162

    2004 시빅 2dr 타고있는데요.
    로컬로만 다니고 약 30마일 나옵니다. 어느분이 말씀하시기를 에어필터를 교환하라고 하시면서 K&N이라는 제품을 추천하시던데요.
    비싸긴 하지만 교체필요없고 제일 중요한건 힘과 연비가 좋아진다고 그러시던데… 혹시 사용해보신분 계신가 해서 여쭈어봅니다.
    투자(?) 할만 한가요? 요즘같은때에 아무리 시빅이라도 신경이 쓰이네요.

    • 호랭이 12.***.102.184

      차 두대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구적인 제품입니다. 무조건 구입하세요. 아니면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이상 기존 필터를 청소하시든지.

    • PEs 75.***.144.154

      K&N 필터를 쓴다고 눈에 띄게 연비가 좋아지는 것을 보려면 아마도 기존의 필터를 심하게 오랬동안 청소하지 않고 한 경우인 경우겠죠. 그리 눈에 띌 정도로 연비가 좋아지는 것은 보이지 않지만 필터를 청소할 때마다 깨끗한 필터가 엔진에 좋을 것이라는 눈으로도 확인이 됩니다.

      강력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 조금만 써치하면 착한가격에 무료배송 노택스로 살 수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필터청소 및 오일필터 킷을 같이 주문하셔야 합니다.

      약 3천마일만 뛰고 필터를 청소해도 먼지가 꽤많이 나옵니다.

      몇번만 필터를 청소해도 경제적이되고 실제로 성능도 기존 종이필터에 비해 뛰어나다고 합니다.

    • K&N 68.***.143.237

      의견이 분분한 필터인데요, 제가 단골로 다니는 정비소 사장 아저씨는 비추라고 하더군요. K&N은 필터에 기름을 칠해서 거르는 방식인데, 이 기름이 스멀스멀 흡기 쪽으로 들어가면서 MAF 센서(흡입 공기량을 재는 센서)를 오염시킬 수가 있다고 합니다.

      K&N 측에서는 별 문제없다는 입장이고 그 정도 기름에 MAF 오염될 정도면 무쟈게 달린 차라서 어차피 센서고 뭐고 고장 나기 시작할 때거든요. 그러려니 넘어갈 수도 있지요.

      저는 좀 꺼림직해서 안 달았습니다. 그냥 종이 필터 자주 갈아주려고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먼지가 덜한지 8000마일 후에 털어도 먼지 거의 없더군요.

    • PEs 75.***.144.154

      MAP 센서를 말씀하시니 예전의 악몽이 기억났습니다.
      MAP 센서가 예민하긴 하지만 아직 여러 대의 차에 K&N 필터를 썼어도 그로 인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문제가 있어도 MAP 센서를 뜯어 내어 클린닝하면 그러한 오일 문제는 해결되리라 봅니다.

      어떤차는 MAP 센서가 너무 예민해서 거의 체크엔진 등을 달고있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비추가 될 것 같습니다.

    • 아시에 75.***.104.192

      KnN필터를 쓰는 차중에 그런 경우가 있지요.

      KnN이 건식처럼 보이지만 실은 오일을 도포하는 반습식(?)이라서 그렇습니다. 순정의 경우는 그런 경우가 많지 않는데, 오일이 과다도포 되었다거나 그럴 경우 연비하락, 출력감소가 옵니다.

      그럴경우 Airflow센서를 분해 후 청소(캬브레터 세정제 등으로)한 후 건식필터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은근히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

    • 이방인 75.***.165.213

      건식필터는 필터의 구멍을 작게해서, 먼지를 걸러내는 방식으로, 먼지가 구멍을 점점 막으면서, 필터의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공기 흐름이 막힌다는 말이죠.. 그런데, 운전하면서 자신이 가속 페달의 몇 %까지 밟는지 보십시오.. Full throttle사용하는 사람.. 일반인은 아마, Full Throttle평생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즉, 필터의 효율이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까지 엔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캘리포니아의 경우, 15000mile정도 달린차의 에어 필터도 깨끗한 경우 많습니다..

      습식필터는 필터의 구멍이 커서, 공기가 통과하는 효율은 좋지만 구멍자체로 먼지를 잘 걸러내진 못합니다.. 아주 큰 모래같은건 걸러지겠지만 말입니다.. 대신, 오일이 도포되어서, 그 오일의 끈끈한 점섬으로 모래를 잡아챕니다.. 먼지가 붙고 나면, 오일이 그 먼지로 번져나가서, 먼지가 필터의 한 구성소자가 됩니다.. 결국 효율이 안 떨어진다는 거죠..

      MAF필터 이슈는 지나친 오일도포로 인해서, MAF필터에 오일이 달라붙는다는 건데, 실제 오일의 점성이 별로 낮지 않아서, 필터에서 잘 빠져나오지도 않을 뿐더러, 새제품으로 구입하는 경우, 공장에서 너무 지나치지 않고 적당한 수준에서 도포가 되어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유저가 필터를 청소하고 새로 오일을 도포할때인데, 실제 해 보면 좀 과도하게 도포가 되긴 합니다.. 따라서 설치 하기 전에 반나절 정도는 비스듬하게 세워놔서, 오일이 다 흘러내리도록 해야 하죠.. 그런점만 주의하면 미국 같은 경우, 폐차할때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호랭이 161.***.73.45

      h t t p : / /www.fueleconomy.gov/FEG/maintain.shtml
      이곳 정부 사이트에 의하면 Air filter 청소만 잘해도 최대 10%정도 MPG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산소가 충분해야 연료를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 에너자이져 67.***.144.203

      K&N 필터를 쓰면 출력이 좋아진다고 하던데 실제 쓰는 분들은 장착 후에 바로 느껴졌는지 궁굼하군요…?

    • yjae 68.***.6.213

      scion tC 3만 마일에 KN 으로 갈았습니다. 너무 시원하게 잘 나가더군요.
      연비는 비교 안해봤습니다.

    • 구입 99.***.171.136

      K&N 필터 인테넷으로 구입하신분들 어디서 사셨나요. 추천 사이트 있으면 알려주세요.

    • 호랭이 161.***.73.45

      요즘 차들은 필터를 거쳐 공기가 많이 들어오면 그에 상응하는 양의 연료를 ECU에서 조절해 줍니다. 따라서 차가 잘나가게 됩니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출발할 때 차이가 큽니다.

    • 차사랑 71.***.4.114

      이방인 님..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파일럿은 K&N 필터 쓰고 있습니다. 씨빅도 사려고 했는데 가게 갈때마다 없더라구요. 펩보이 에서 10불 할인 쿠폰 왔을 때 샀었는데…
      만마일이고 얼마고 그 전 필터 바꿀때마다 청소해서 쓸 수 있는 K&N 필터에 눈길이 갔었는데 써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성능이 똑같아도 비용이 적게 드니까요..
      파일럿은 벌써 한번 청소해서 새로 오일 뿌려서 장착해서 쓰고 있습니다.
      청소 할 때 조심스럽더라구요. 오일이 빠져나가고 난 후에는 푸석푸석한 듯 찢어지기 쉬울 듯 하더라구요. 글구 사용 설명서에도 너무 오일을 많이 뿌리면 안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