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일반수리비 보험 청구

  • #7973
    준성아빠 98.***.35.137 4782

    안녕하세요…미국에 온지 두달 반된 미국생활 초보자입니다.
    아내가 타고 다니는 차에 경고등에 불이 들어와 딜러샵에 갔더니, 이것저것 바꾸고, 공임해서 한 700불 정도 나왔습니다. 추가로 60,000마일을 넘겨서
    타이밍 벨트까지 교환하는 것으로 해서 총 1300불 정도의 견적을 받고, 앞으로 계속 탈 차라…고치라고 두고 왔습니다.

    질문은…일반 수리비도 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지요? 저희가족은 주재원으로 나왔기때문에 2년 후엔 한국으로 돌아 갑니다….할 수 있다면, 내년 1년동은은 보험이 얼마나 오르는지요? 고수님들의 지식 전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꾸뻑.

    • …. 128.***.91.253

      그냥 Maintenance나 차가 고장이 나서 수리하는건 보험에 해당이 안됩니다. 그건 따로 extended warranty를 사셔야 되는거구요.. 소모품은 물론 해당사항이 없구요.

      근데 6만마일에 타이밍 벨트를 교환하나요? 보통 10만 다 되갈때 하는데.. 메뉴얼에 언제쯤 하라고 나왔는지 한번 보세요. 2년후에 한국들어가신다면 그때까지 10만 안넘을수도있는데 괜한 돈 날리시지 마시구요.

      어떤 차인지 모르지만, 메뉴얼에 그렇게 하라고 나왔으면 최소한 워러펌프까지 교환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워러펌프 고장나서 그것만 교환하다면 또 몇백불 비용이 듭니다.

    • 준성아빠 98.***.35.137

      준성아빠입니다. 감사합니다.
      기아 세도나이구요. 6만마일(한국에서 10만 KM)에서 통상 교환하는게 좋지 않나요.
      앞으로 2년을 더 탈 차라 괜히 운행중 타이밍 벨트에 문제가 생기면…큰일 날 것 같아 그냥 교환해 달라고 했습니다. 딜러샵에서 굳이 워터펌퍼는 교환을 안해도 된다고 해서 그렇게 하자고 했습니다. 미국생활 중 참 어려운게 자동차 문제네요…저는 회사에서 지원한 차를 타고 있고, 집사람이 애들을 학교와 유치운에 보내고해야 되기때문에 중고차를 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