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딜러들은 이미 PRICE를 높게 잡고 시작 합니다. 처음 부터 1천불 정도 깍아 줄수 있다 이렇게 이야기 하지요, 플러스 500정도 딜하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참고로 딜러가 이야기 하는 REVENUE MARK UP 하는 절차는
1. 중고차를 드레이드 받으면
2. 중고차 상태를 점검 한다—- 1천불 추가
3. 수리할것이 발견되면 —-수리비 추가
4. 기타 제반 비용과 이익을 추가—-1천불
그래서 트레이드 인 가격에 3천불~4천불 정도를 추가로 잡는 다고 합니다.
개인가격이 보통 Trade in 가격과 private 가격의 중간 으로 잡습니다. 딜러가격은 kkb상의 trade in 가격에 2천불~3천불 정도 붙은 가격 이고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저는 이러한 rule을 통해서 중고차를 구입 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에 비해서 1천불 정도 비싸게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새타이어에, timing belt 교체 되어있고 해서 이리저리 계산해 보니 그게 그거라는 생각이 들더 군요…
무엇보다도 9만마일 이상의 차를 사려면 9만마일 service를 받을 차를 구매 하시고요, (물론 개인간의 거래 에서도 이것이 완료된 것이라면 더더욱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 됩니다.)
그리고 중고차 가격이 만불 미만이면은 현찰로 사세요, 적은 돈을 loan 받으면 이자율이 10% 이상 입니다.
답변 정말 감사 합니다. 저는 asking price가 $14.000가 정도 되는데 offer를 online으로 $12.000으러 넣었습니다. 그런데 딜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그 차 들은 certified 된차 들이구요.현찰로 구매 할건데 $12.000 이상 달라고 하면 안산다고 하고 돌아설 참 입니다.참고로 캠리고 5만 마일 좀 넘습니다. 잘 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