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라 TL 타보신분들….(밑에 BMW질문 원글자입니다)

  • #7335
    센루이스 76.***.59.101 11141

    일단 게시판 도배하는거 같아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요.
    BMW 328i 아큐라 TL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BMW는 생각보다 고장이 많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아큐라 모신분들은 일단 고장없으니 칭찬 많이 하는 분위기고 BMW 오너들은 내차 쥑인다..아니면 BMW 이빨가는 분위기고요. 아큐라 모시는 분들 의견 듣고 싶습니다. 특히 어코드하고 비교하면 어떤지 궁금하군요. 토요일날 테스트드라이브하지만 의견 듣고 싶네요.

    BMW 328i 가죽에 오토트랜스미션 다니까 전화상으로 35K부르더군요. carsdirect.com에 가니 34.5K가 나오더군요. TL은 31K+159불 doc fee+세금입니다.

    • 날달걀 68.***.150.247

      35000불짜리 차를 사시면서 고장율이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되시는 것 같아 심히 안타깝네요.

      자동차에 35,000불이나 지를 생각이시면 디자인, 브랜드 밸류, 성능, 남들의 시선(일명 뽀대) 등을 중요시 하세요. 신뢰도는 그 다음이죠.

      신뢰도와 가격이 중요하시면 어코드가 정답입니다. TL은 어중간하죠. 스포츠카로 보기엔 너무 크고, 가격은 비싸고, 뽀대는 렉서스한테도 한참 밀리고.

    • 나 원 참 75.***.106.14

      비싸고 뽀대나면 고장이 잘 나도 참아줄 수 있다는 겁니까? 재미있는 분이로군요.

    • 센루이스 76.***.59.101

      저는 신뢰도 최곱니다. 35K 짜리 속썩이는 애물단지는 가지고 싶지 않네요. 아무래도 아큐라로 가야할꺼 같습니다.

    • 어코드 76.***.176.160

      TL 내년에 신모델 나오지 않나요?

    • Infiniti 128.***.91.253

      G35도 좋은데요.. TL 성능은 모르겠지만, 생김새가 스포티한 맛이 없어서요.. 제가2004년형 G35 현재 55000마일 달리는데 고장도 안나고 잘타고 있습니다. 워런티도 4년 60000 마일이라서 아마 아큐라보다는 길지 않을까하네요.. 테스트 드라이브해보시길..^^

    • ISP 206.***.89.240

      TL 차 좋습니다.
      어코드하고 틀립니다.(뭐 물론 옷은 비슷하게 입었지만)

      달리기에 있어서는 초기에 좀튀어 나가는게 어코드가 좀 낫긴 하지만,
      달리는 중에 튀어나가는 건 BMW 가 낫습니다.

      그리고 같은 가격에서 압션이 TL이 BMW 보다 나을겁니다.
      여러분들이 날달걀님한테 뭐라 하시는데, 날달걀님이 맞는것 같습니다.

      일단 premium 모델을 보신다면, 고장률, 중고차 밸류 이런것들 보다는 다른것들이 먼저 와야 하지 않을까요? 내 마음에 드는차 디자인, 밸류, 성능, 뽀대 이거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고장률 이런것들로 한달에 한두번 딜러에 들어간다면 안되겠지요.

      하지만, BMW 는 경험상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몇년째 오일체인지만 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차를 바꿔 볼까 하고, 중고차 리세일 밸류도 보고 있는데, 가격 괜찮습니다.

      원글님은 차만 보고 계시는데, 일단 차를 타보시고 결정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BMW 를 타보시고, 그다음에 TL을 타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차의 특성이라던가, 내가 이걸 좋아 하는구나 등등을 아실수 있으실겁니다.

      저도 렉서스 Vs. BMW Vs. TL Vs. MB 중에 고려를 하다가
      BMW 를 골랐으며, 다음번에도 또 사지 않을까 싶습니다.

    • blue 143.***.22.28

      TL 과 BMW에 가격차가 별로 없네요? BMW세금 포함하신건가요? 아니라면 차이가 좀 나지만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저도 BMW
      아큐라는 서비스도 별로 안좋고
      TL은 렌트카로 타봤는데 별로 좋은 거 모르겠더라구요

      아니면 위에 추천하신 인피니티도 추천
      이유는 가격은 위에 두 차보다 약간 싸고
      서비스는 좋더라구요 (인피니티 2대 몰아본 경험)

    • 63.***.29.114

      차를 사려면 우선 버짓을 정하고 그 버짓내에서 어느 부분에 비중을 둬야 하는지 생각해서 그거에 맞는 차를 골라서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땡기는걸로 사면 됩니다.

      전체적인 밸류, 성능, 실용성, 품질 신뢰도, 뽀대, 럭셔리 등등 중에서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우선 생각해보세요. 이런 것들은 사람마다 취향마다 혹은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BMW 고장 많다고 해도 저는 7년동안 두번 바꿔타면서 오일체인지 한거 말곤 수리비 들어간것도 없고 문제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저는 성능과 운전하는 재미에 올인한 셈이지만 결과적으로 잘 뽑아서 고장이 없으니 탁월한 선택을 한거죠. 상대적으로 고장이 적다는 혼다 도요다 포럼 같은데 가보세요. 불평불만이 수십 페이지에 걸쳐서 올라옵니다.

      차는 결국 자기가 돈내고 자기가 차고 다니기 때문에 자기 경제적 상황과 취향에 맞춰서 사면 되는겁니다. 주위에서 추천해준다고 차에 이상이 생기면 그 사람이 수리비고 다 물어주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사람마다 물어보고 뭐가 좋냐.. 해서 사는게 아니죠. 10명 중에 9명이 추천해서 그거 믿고 고장안나고 밸류 높기로 유명한 차를 샀는데 딜러에서 끌고 나오는길에 길거리에서 퍼질수도 있는게 차입니다.

      일단은 한 2~3개 정도로 차종을 줄여서 리스트를 만든다음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장단점 생각해서 맘에 드는걸로 사세요. 그래야 후회 안합니다.

    • 으너 71.***.22.92

      결정은 본인이 하는거죠
      좋은 답글들이 위에 있습니다
      처음 생각한 crv 그냥 타시죠
      아직 bmw 는 준비가 안되신것 같습니다
      평생 차를 몇대나 사서 탈수 있을까요….
      타다보면 다 한번씩은 타게 됩니다
      다만 순서만 다를 뿐이죠
      저도 어코드,캠리,한국차,bmw 구입했는데
      현재로는 bmw가 제일 좋습니다
      다음달에 렉서스사고 세컨카 페이오프하면 벤스로 갈생각입니다
      그다음은 뭘로 하지요? 수바루 아님 렝글러….
      여유있음 박스터,미니…
      어차비 같은차 두번 안타면 나중엔 별 선택이 적습니다
      레인지로버 우리같으면 절대 안사는차
      베버리힐스가면 넘쳐나지요
      취향이 다르고 무게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선택이 달라집니다

    • 323 129.***.154.102

      8년째 접어드는 2000년 BMW를 몰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고 싶네요, 여기 게시판에 많은 글들이 올라오는걸 보니…현재 9만 마일입니다.

      먼저 위의 어느분 처럼 test drive해보세요, 순서를 BMW먼저 하시고 그 다음에 아큐라든 렉서스든 다른 차를….저의 경우는 아우디, 독일차, 일본차, 미국차,등등하고 나서 323i를 몰아보았지요, 차는 제일 작았지만, 핸들을 잡고 속도를 내면서 가장 묵직하면서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더군요, 어렸을 때 프라이드를 몰다가 그랜저를 밟았을 때 보다 더 큰 차이를….그리고 바로 그자리에서 싸인. 고민이 되시면 경험해보고 결정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무리한 만큼 나중에 따라오는 경제적인 부담이 많이 걱정됩니다.

      저의 경우 한차를 끝까지 가는 걸 선호하는데, 그러니까 많은 어려움이 생기더군요. 한 4년 정도 잔고장없이 완벽했습니다. 그러다가 일년에 한번 정도 딜러에 가면 maintenance와 함께 수리를 하게되는데 가격이 억 소리가 나지요, 브레이크 패트, 로터, 센서, 워터 펌프, 점화플러그, 그리고 최근에 오토기어까지…흑흑흑 이정도 문제는 일본차 모는 친구의 경우, 동네미케닉에게 다 합쳐서 6~700불에 막아내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그러나 BMW는 문제 하나 터지면 보통 이정도는 나갑니다. 뒤에 “0”이 하나 더 붙는거지요…물론 렌트가써비스니, 와이퍼교환이니 머 이런 장점들을 애기들 많이 하는데 (워런티 기간중에) 이런건 몇십불도 안되는 아이꼬시는 사탕에 불과합니다. 매번 일이터지면, 엄청남 청구액에 가슴 조리고 BMW라는 이름에 많이 불만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BMW라는 럭셔리 브랜드에게는 10만마일 이내에 엔전오일외의 고장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개인적인 믿음이 너무 컸던가봅니다. 하지만 지난 3년동안 제가 추가로 고친건 모두 다른차에서도 생기는 소모품성이죠, 가격이 몇배라는 걸 빼면, 3만에서 900불주고 바꾼 225/45/17 타이어도 4년째 6만마일 버티고 있습니다. 오토 기어의 경우 323모델이 바뀔 때 나타나 결함이라, 제가 재수없는 희생양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엄청 깨졌지요…

      제가 millionaire도 아니면서 BMW를 소유한 덕에 갖는 경제적인 고충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자동차의 대명사인 accord도 같이 운전하고 있지만,,,,저는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323i와 끝까지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경제적인 능력을 갖추고 나면 Z4를 사서 마누라와 주말에 같이 타고 다닐 생각입니다. 럭셔리브랜드인 만큼 그에 맞는 대우를 해주고 그 용도에 맞게 타야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실제로 렌트나 리스 조건을 보면 가격뿐 아니라 마일리지 제한이 더 있습니다. 쨟죠. 즉, 마켓용이나 장거리 여행보다는 프리웨이에서 적절한 운행이 더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무진장 혹사 시키면서 쓰다가, 아프고 나니 아끼고 돌봐주기 시작했습니다. 어쨌든 자동차도 기계라 본인의 운전습관과 아끼는 정도에 따라 자동차의 내구성이 크게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 비싼 옷을 사면 아껴입듯이 비싼차는 아껴타야하지 않을까요…

      자신의 취향과 경제적인 면에 따라 차를 사시되 용도도 고려해서 고르세요, 어째든 저는 여러차를 타보는걸 즐기지만 소유하면서 즐기는 차라면 반드시 BMW를 또 살겁니다. 테스트시 경사가 있는 하이웨이를 올라가보시거나, 진입시 코너가 심한곳에서 브레이크 없이 돌아보세요, 꼭.

    • gaia 69.***.87.48

      부럽습니다. 저도 세인트루이스 사는 30대 중반 싱글 남자인데… 쫓아 다니면서 같이 테스트드라이브 하고 다니고 싶군요. 혹시 최원석의 자동차 세상에도 글 올리시지 않았나요? ^^ 좋은 차 고르시기 바랍니다.

    • bimmer 64.***.210.200

      원글쓰신분께서 BMW를 보신다니 제 경험담두 적어봅니다.
      저는 BMW E36부터 E46까지 타고 다녔는데요. 재작년에 하도 말썽을 부리고 돈도 많이 들어서 결국 330Ci팔고 2006년 애큐라 RL로 바꿨습니다.
      일단 고장이 큰놈부터 작은놈까지 골고루 났는데
      BMW에 있어서 제일 큰문제는 역시 transmission입니다.
      스텝트로닉이면 ZF꺼구 스틱이면 GM껀데 근데 문제가 “Lifetime Transmission Oil’을 쓴다는것입니다. 새로나온 놈들도 이거 계속 쓰는지 모르겠지만… 어째뜬
      이게 transmission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BMW에서 Transmission Oil를 Lifetime이라고 해서 맘대로 바꾸지못하게 sealed unit으로 했놨어요. O.o
      그래서 engine oil은 때되면 교환하면서 transmission oil을 그대로 쓰기 때문에 결국 십만마일정도 타면 transmission이 죽어서 새로 달아야 됩니다. transmission전체를…. 이거 BMW Dealer에 얼마나 드는지 물어보십니요… 그래서 BMW사고 오래타실 생각이시면 10십만 마일짜리 Extended Waranty를 꼭 사십시요…. 안그러면 정말 나중에 후회합니다..
      그외에 문젯점들은 아주 가끔 이유없이 엔진이 죽어서 freeway에서 위험한적도 있었음… Window Seal이 한 4년 타니까 양쪽다 내려 앉아버려서 딜러에 고치러가니까 800불 달라고 그래서 그냥 뽄드로 붙이고 다녔음. 그외에는 각종 전기계통고장(intake thermostat sensor, A/C, radio, xenon, sunroof)…
      Anyway, 그래도 차자체는 정말 그가격대에서 비교할수없을만큼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것도 사실임. 아마두 뽀대보다는 성능때매 잘 팔리는것은데요….
      한 일년반전인가 E92 335i 처음 나왔을때 딜러에서 테스트에 해봤는데 와우~~
      이게 종이에는 300 hp/300 lb-ft 이라고 써놔쓰는데 실제 output은 한 330 hp/340 lb-ft 정도 인것같음. 제가 타본 350Z가 306정도 되는데 더 강력한 놈이 달려있더라고요. O.o
      근데 문제가 335라고 하길게 3.5 inline 6쓴줄 알아는데 3.0 Turbo일줄이야~~
      그래서 생각한게 한 3~4년 리스하고 돌려줄 차인가 보군….
      실제로 BMW나 Audi같은차들 가끔 진짜 좋은 조건에 Special Lease하는데 그것두 나쁘지않습니다. 왜냐면 일반적인 리스기간(3-4년)동안 워런티랑 Maintenance까지 다 공짜기 때문에 리스조건만 좋으면 사는 것보다 훨씬 이익입니다.

    • 차차차 216.***.71.163

      2008년 3월호 Consumer Reports Magazine
      Sports Sedans 평가 기사.

      1. Infiniti G35 Journey(RWD)
      2. Acura TL
      3. Cadillac CTS 3.6
      4. Luxus IS-250
      5 BMW 328i
      6. Acura TSX
      7. MB C300
      8. Auid A4 2.0T
      9. Subaru Legacy 2.5 GT
      10.Saab 9-3 Aero
      11.Saab 9-3 2.0T
      12.Volvo S60 2.5T

    • 센루이스 76.***.59.101

      gaia님 세인트루이스 사신다니 반갑습니다. 답변해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역시 남자들은 차..여자들은 명품이군요. 지금생각은 BMW사서 몰다가 혹시 결혼하게 되면 아큐라나 한대 사야되겠습니다..

    • 센루이스 76.***.59.101

      gaia님 같이 테스트 드라이브 하고싶으시면 좋습니다. yeongjo2000-stlouis골뱅이야후점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아큐라4년 71.***.98.60

      저 아큐라만 2005년 부터 지금까지 쭉욱 모델만 체인지 하면서 타온사람인데요(2차 합쳐서 한 70k 정도 타왔고요..

      우리 삼촌이 Bmw 530i 타시고요(2006년형인데 에어컨 근처에 녹물이나옴 )….. 제 경험으로 볼땐 아큐라 잔고장 없고 차

      진짜 잘나갑니다 이번에 아큐라 TL-S 바꾸면서 그전 아큐라에 훨신 업그레이드

      된면을 느낀답니다 정말 좋아여….사실 TL-S 로 바꾸기전에 딜러 다니면서 Bmw

      335i(new) 렉서스 ls350(new) G35s(new) 아우디 S4(2006년도형) Bmw m3(2004년도형) 닛산 350z (2006년형) 등등을 타본 결과 Acura tl type-s 로 결정하였습니다..
      솔직히 진짜 달리는걸 좋아하시면 G35s or G37s 로가는데요.. 예전 아큐라 tl(2005년형) 에 비해 그다지 파워가 좋다 더 빠르다는건 솔직히 못느겼었어여 근데 치수상으론 더 좋져. 옵션도 별루 안들어 가있고 너무 딱딱 하고..근데 뒷바퀴 굴림이니 드리프트 뭐 이런거 하시면서 타실라면 괘안고요.
      저는 생각에는 TL은 스포츠 세단으로 구분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세단이라 하기에는 뭔가 부족하고 대형차라하기에도 뭔가 부족하고 여러 자동차 스타일을 고루 갖추고 있는 차라 할까요? 어쨌든 저의 선택은 TL Type-S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