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정말 믿을 만한 인터넷 동호회분에게서 모 딜러샵의 정보를 입수했었고, OTD 가격까지 정확하게 들었습니다.
그 정보를 가지고 해당 딜러샵에 갔었고, 실제로도 그 분이 그 차를 샀던 사실까지도 물론 확인 했습니다만,,,,
그 분이 말한 OTD 가격과 실제 딜러샵에서 갖고 있던 영수증은 무려 2천불이나 차이가 나더군요….
뿐만이 아니라 타운홀 토크나 여기에서 차량 딜 하신것을 올리신 걸 보면…
거의 뭐 최저가를 달리는데…. 실제로 딜러샵 가 보면 그 근처도 못 가더군요….
1-2천불 차이가 아니라… 정말 네고 해 볼 맘이 싹 가실정도로 차이가 크게 납니다.특히 현대차는 딜러들이 msrp 를 고집하더군요…
심지어는 07 모델을 사겠다는데도 msrp 만 고집하는 걸 보면서 힘이 탁 풀립니다…가령 2007년형 산타페 FWD 리미티드+ 선루프를 어떤분들은 $24000불에 사시더군요. 이 차의 실제 msrp는 29000불 정도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5천불을 깍은걸까요?딜러샵에 가서 다른 사람들은 24000불에 사던데, 난 그냥 25000 불에만 줘도 난 사겠다 라고 해도 절대 못 판다는 군요..
msrp 에서 공식적인 리베이트만을 적용해서 약간 싸질 뿐… 타운홀 토크나 여기에서 본 것 처럼 그렇게 싸게 해주는 건 불가능하다고까지 하더군요.
2008년형이 아니라 2007년형인데도 말입니다.딜러샵을 5군데 정도 가보았으나, 그런 결과였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