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쓰이네…

  • #7204
    noise 68.***.85.140 5080

    여러 잡음으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1. 얼마전 tire rotation하고 나서 잡음이 tire쪽에서 나는 이게 일반적인가요? 아니면 rotation하면서 다른 작업이 필요한 건지… 저는 rotation만 했거든요..

    2. 얼마전부터 엑셀을 밟으면 엔진룸쪽에서 “타다다다다다”하는 잡음이 들립니다. 저속에서 천천히 밟으면 명확히 들립니다. 한참을 몰면 좀 나아지고… 특히 아침에 처음 운전을 하려고 할 때, 더 심한 것 같은데.. 왜 그럴까요? 아참, 기어를 중립에 두고 엑셀을 밟으면 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잡음을 딜러에게 영어로 뭐라 말하면 되나요?

    3. 가속을 하다가 엑셀에서 발을 떼면 고음의 “윙”하는 잡음이 들립니다. 이 역시 딜러에게 뭐라 하면 되나요?

    이거 설명한다고 딜러샵에서 제대로 알고 고필런지도 의문입니다만…

    • dma 216.***.211.11

      브레이크 패드를 한번 검사해보시지됴. 그리고 타이어를 갈면 차에서 나는 소리가 다릅니다.

    • Hmm 198.***.222.126

      1. Have you done balancing too?
      It might be a running noise. Just wait for a while and
      see if it’s gone when tire treads set.

      2. It sounds like fuel pump and seems pretty normal.
      What kind of car are you driving and how old is it?

      3. Without knowing other symptoms, it’s hard to tell.
      But it seems that the balancing device of your engine
      (might be flywheel or silence shaft..etc) is engaged.
      It’s normal but sometimes when engine mounts are gone bad,
      the engine makes more noise like that.

      It seems nothing serious.

    • 시나브로 159.***.7.170

      2번 증상은 저하고 같은 증상인것 같네요.
      저도 작년 8월부터 그 소리가 들렸지만 무시하고 운전하였습니다. 그런데 약 2주전에 엔진오일 교환하러 갔더니 엔진 마운트가 나가서 그런 소리가 난다고 그러더군요. 물론 그 잡소리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커졌습니다 (탑승자들이 탱크몰고 가는것 같다고 하더군요….그리고 커브 돌때 더욱더 드득드드드득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지금도 처음 시동 걸고 나서부터 약 10분후부터는 소리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물론 아직 엔진 마운트를 고치지 않고 타고 다닙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원글 66.***.54.196

      1년된 pilot입니다.

    • 알버트 217.***.222.100

      2 번 증상은 새차에서도 납니다. 심지어 아우디, 렉서스 같은 고급 새차에서도 아침에 추울때 몰면 5 ~ 10 분간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캠리에서 소리가 심해서 딜러쉽에 갔더니 개스킷이 약간 틀어져 있어서 소리가 샌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걸 바로 잡고 나니 소리가 엄청 줄더군요.

      다들 이야기 하시는 해법이지만 신경 안쓰고 그냥 타는게 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