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 딜중

  • #6884
    딜시로 76.***.176.141 4884

    여기 여러분들의 소중한 글참고하여 저도 산타페 딜에 들어갔습니다. (플로리다 오랜도 지역)

    우선 인터넷등을 통해 차가격 대략 감을 잡고 여러분들이 알려주신바와 같이가격, 모델, 옵션, 색상 정한후 몇군데 전화해서 가장 좋은 가격제시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2007 산타페 se, 선루프, 2열 시트, 110 볼트 파워–> 아웃더 도어로 21,000불-만불 다운페이, 나머지는 할부)

    단, 제시한 조건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니, 불가하다더군요. 속는셈 치고 2시간 운전해서 가니, 전화로 애기한 차는 테스트 나갔다고 하고 대신 리미티드 를 보여주더군요. 디비디, 가죽시트.. 좋기는 하지만 꼭 필요한 옵션은 아니었습니다.

    se 기다리는 동안 애기나 해보자고 해서 리미티드 테스트 드리이브 하고 가격에 대해 애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은 약 27천불 + 세금… “21천불이 내 예산 인거 알잖아 안된다” 하니 한참 실갱이 후 세금포함 25천불까지 제시하더군요. 여기까지 3시간 정도 소요…

    그러는 동안 내가 원했던 se는 방금 팔렸다고 하더군요. 허걱-.- …다른 약속이 있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나왔습니다.-.-

    **
    차 딜해보신분들께 여쭙니다. 제가 당한것일까요? 가만 생각해보면,

    1.우선은 원하는 가격 차 있다고 먼길 오라고 해놓고..
    2.구두상 합의한 차는 이런저런 핑계대서 없다고 하고
    3.이미 내 예산을 알고 있으니 거기서 몇천불 더 쓰게 해서 다른차 팔려고 한점.

    음. 모두 여러분들이 지적해 주신 전형적인 딜러 수법아닌가요?

    생각해보면 나쁜 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주 좋은 딜은 아닌것 같습니다. 올초 신형 2007 산타페 리미티드 아웃더 도어로 25천불 사신분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2008년형이 나온 연말, 그리고 1년동안 밖에서 밤을 지샌 관계로 타이어 디스크 등에 녹등이 조금있고, 트렁크에 약간의 커피잔 오염도 있고.. 레몬이 아닌가 하는 의심도 (계기판 상으론 25마일 이긴 합니다)..

    아웃더 도어로 2007년 산타페 리미티드(선루프, 디비디포함,가죽) :24천불
    혹은
    선루프 없는 2007년 산타페 se + 짐칸 트레이,플라스틱 깔판 : 20천불

    로 최종딜하고 안되면 안사려고 합니다.

    제가 넘 황당한 가격을 생각하는것인가요? 아님 저를 한번 속인 것 생각하면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되시나요? 구입하신분 의견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산타페 24.***.67.181

      원하는 차량 없으면 다른데 가는게 상책인듯 싶습니다. 어차피 리미티드 사려고 했던것도 아니니까 한껏 팅기세요. 연락 안와도 상관 없는것이고 혹시라도 아주 좋은 가격으로 오퍼 하면 그 때가서 고려해도 될테니까요

    • dma 216.***.211.11

      당한거죠. 저도 그렇게 비숫하게 당해서 엄청 욕해주고 나왔습니다
      상종도 하지마세요

    • 동감 66.***.54.196

      딜러들은 일단 오라고 합니다. 그러구 나서는 다른 차들을 자꾸 보여주고 설득을 하죠… 단단히 마음먹고 가야지 안그러면 마음에도 없는 차삽니다. 한국딜러나 다른나라 딜러나 똑같습니다. 생리는…

    • 초지일관 75.***.94.156

      원하는 물건을 안보여주면 그냥 나오는게 제일입니다. 미국딜러 차파는게 홍콩갔을때 카메라사려고 했을때랑 비슷한 경우였네요. 엄청 싼가격으로 사람 붙잡아놓고 물건지금 다른데서 가져온다고 하면서 그동안 다른 카메라로 엄청 입질을 하더군요. 한1시간정도 기다리면서 결국은 원래부터 있지도 않았던 카메라를 있다고 사기쳐놓고 딴걸 팔려고했던거죠. 싸대기를 한대 갈겨주고 싶었는데…참았습니다.

    • 원글 128.***.99.151

      답변 감사합니다. 경험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어처구니 없게 놀아난것 같습니다. 그놈의 어처구니 없는 헐리우드 액선도 괴씸하고, 선한 얼굴하고 슬슬 이핑계 저핑계 대는 것도 불쾌하고,,암튼 이번 주말 시간 엄청 낭비한것 같습니다.
      딜러십마다 똑같은 모델, 옵션, 색깔두고 4-5천불 이상차이 나니…수천불 우습게 날릴수 있겠더군요. 으…월마트에서 1-2불 더 아껴가며 쇼핑하면서 살아왔는데…차 한번 잘 사면 월마트에서 돈 흘리고 다녀도 더 남을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