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G35 coupe/TL vs 새 Accrod/Altima

  • #6679
    Kim 71.***.239.148 4968

    아직 싱글입니다. 올해 29(미국나이)구요. 일년동안 열심히 저축했더니 여유돈도 생기고 해서 현재 타고 있는 2001년식 Civic (중고로 구입) 떠나보낼까 합니다 – 지난 4년동안 말썽 안부리고 잘 탔습니다.

    아직 딜러에는 가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항상 눈에 들어오는 차는 G35/G37 coupe과 아큐라 TL. 새차 가격이 easily 35K을 넘기더군요. 대략 4만불을 들여 차를 산다는 건 제 형편에 어울리지 않는 것 같구요. 그래서 2006년식 중고를 search해 봤는대, 대략 27K정도까지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주변분들도 일이년된 중고차를 사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말씀들 하시구요.

    새로 나온 어코드도 가죽 시트 포함하면 24K정도 나온는 거 같더라구요. 물론 몇달 새차의 향기를 맡을 수는 있겠지만요.

    가격이 비슷하면 년식이 얼마 되지 않은 고급차(?)와 무난한 Brand new 중형차중 어떤걸 사는게 날까요?

    올해가 가기전에 차를 꼭 바꾸고 싶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어코드 65.***.186.52

      Accord Coupe와 Altima Coupe 중에 고민하다가 Accrod로 결정했었습니다. 아무래도 혼다의 브랜드 네임 때문에…가죽시트라면 EX-L인데 아마 28000은 잡으셔야 할 듯…MSRP랑 인보이스 가격이랑 큰차이가 없는 새모델인지라 많이 할인은 안해주더군요…Altima는 25000이면 프리미엄 패키지입니다.

    • 혼다 71.***.100.177

      친구가 다운타운에서 ex-l 24000에 구입했습니다
      msrp에서 1000불 빼주더랍니다
      근데 6기통 2천더주고 살껄 후회중
      인테리어 정말 이쁩니다

    • R 76.***.150.96

      일단 처음에 타시던차가 씨빅인데, G35나 TL로 가시면 개스비 거의 두배로 들껍니다. 개스비뿐 아니라 모든 소모품류가 다 그정도 할껍니다. 은근히 부담이 많이 되요.

      그리고 G37이 나온상황에 구형 G35를 산다는건 좀 그렇죠. TL도 최근 Type-S로 3.5L모델이 나왔구요.

      새로나온 어코드 쿱이나 알티마 쿱이 나을것 같네요. 다만 이차들은 너무 무난해서… 개인적으론 싫어하지만요;

    • txr 71.***.34.216

      acura TL 보다 한단계 아래 기종인 TSX 는 어떨까요? 새차로 사셔도 될거 같기도한데…

    • 원글 71.***.239.148

      기름값이야 어떻게 되겠죠 ㅎㅎ TSX는 왠지 안 땡기더라구요 – 좋은 차이긴 하죠. 어코드 쿱 사진/동영상을 봤더니 첨 봤을때보다 더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그러나 가격의 압박 – 6기통/가죽/Navi하면 TL 새차가격(w/o navi) 보다 몇천불 차이 안나더군요. ㅡㅡ” 조만간 딜러에 한번 가서 실제로 보고, 시승해봐야 겠네요.

    • s4 75.***.200.58

      브랜드보다 일단 본인이 좋아하는 차종을 먼저 생각해보시면 어떨지.
      말씀하신모델들중 G35만 빼고 다 FWD 입니다. 드라이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RWD나 AWD 모델도 고려해 보심이 어떨지. 그리고 그냥 재미로 BMW나 Audi같은 독일차도 한번 시승해 보시면 일본차와 또다른 느낌을 받으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G35같은 스포츠모델은 일반 4D (예로 어코도) 보다 보험료가 많이 비쌉니다.

    • FE 66.***.142.92

      어느 가격선에서 차를 구매하실지에 달린거 같네요.

      Acura TL과 Infinity G35/37은 대충 아시다시피 4만이상 있으시면 사실것이고
      3만 이하선에서 원하시면 어코드나 알티마 신형정도가 딱 좋겠네요.

      차 산다는게 이 차 보다보면 한단계 윗 차가 보이고, 가격도 에이 얼마 차이 없네 차라리 이 차를 살까.. 하게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순간에 몇백만원이 훌쩍 올라가게 되버리고 맙니다. 그러다 보면 보험료니 세금이니 덩달아 껑충 뛰구요.

      씨빅 타셨으니 어코드 조금 타시다가 에큐라나 인피니티로 바꾸시면서 한단계씩 올라가는 재미도 쏠쏠 할거 같네요. 혹은 독일차들도 재미나구요.

      개인적으로 TSX는 비추입니다. 애들 많이 타고다니고 씨빅이나 TL 어중간한 사이 차 같은데 별로 매력을 못느끼겠더라구요.

    • ISP 206.***.89.240

      저도 FE 님이랑 생각 비슷합니다.
      저도 예전에 소형차 타다가, 중형차로 바꾸려 하는데 티엘에 삘이 빡 박혔었습니다. 그래서 이왕 사는거 티엘이나 어코드나 비슷한거 같아서 그래도 좋은차인 티엘 사자 라고 맘먹고 다녔는데, 이런저런 돈이 좀 더 들더군요. (차는 차 가격도 중요하지만, 유지비가 더 큰문제라고 봅니다. 뭐…램보기니 못타겠습니까? 그 보험료 그리고 일년에 절반은 거라지 들어가 있으니, 세컨카 있어야 하니까 그유지비가 무시무시 하더군요)

      뭐 그래서 티엘 대신에 비슷한 어코드를 사자 그래서 어코드 샀었습니다.
      그런데 차가 참 그런거 같아요… 시빅탈때는 어코드도 좋아 보이더니
      어코드 타니까, 티엘이 좋아 보이고, 티엘 타다 보니 bmw나 benz가 좋아 보이고
      그런거 타다 보니 차가 lexus도 LS 이상, bmw도 7이상, 벤츠도 s 클래스 이상이외에는 별로 그저 그런것 같습니다.
      지난번에 동생 캠리를 잠시 탔는데, 시끄러워서 귀가 아프다는 멍멍이 소리를 제가 하고 있더군요.

      결론은 차근차근… 차에 목숨 걸지 않는게 바로 돈 버는 길이고 인간 되는 길입니다.

    • TSX 76.***.175.200

      TSX 오너입니다…저도 첨엔 그냥 밖에서 TSX 다니는거 볼때 디자인도 어정쩡하고..쫌 그랬는데..TL이랑 고민하다가 한번 시운전해보고 TSX사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왠만한거 기본으로 다 달려있고..가격대 성능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연비 보험료..적당하고요..그냥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