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덕 정비소 어떻게 해야 하나요

  • #6449
    달라스 76.***.14.210 4792

    텍사스 달라스에 살고 있는데 차(아쿠라 TL)에서 에어켄켜면 이상한 소리가 나서 정비소를 같습니다. 그런데 갔다와서는 소리가 더 커지고 엔진소리도 바꿨습니다.그래서 다시 갔다가 팬벨트를 갈고 이것저것 바꿔야한다고 하면서 다시 맏기라고 하더군요.그리고 차를 ㅊㅏㅊ아 왔는데 이것 완전히 폐차 직전으로 만들어 났습니다. 차가 진동이 생기고 엔진에서 굉음을 내고 속도도 안나고 에어켄 켜면 더 큰소리를 내고 해서 전화로 따졌습니다.
    그랬더닌 제 와이프가 몇칠전에 그곳에서 다시 정비 받았다고 거짓말까지 하면서 문제 없다고 상관 말고 타라고 하더군요.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그뻔뻔한 정비소 아니면 다시 가져와서 고치라고 염장을 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그곳평판을 보았는데 모두가 입을 모으면서 절대로 가면 안되는 곳을 악명높은 곳이더군요(44정비) 그것도 모르고 가서 멀정한 차만 고장을 내게 만들었습니다.

    너무 억울한데 어떻게 해야 보상을 받을수 있는가요 아니면 제가 할수있는 것은 무었인지 알려주세요

    • claim 128.***.125.23

      소비자 보호 단체에 신고하세요.
      주정주 산하에 그런 단체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상은..잘 모르겠네여..하지만, 그런 곳은 문을 닫게 해야죠

    • 이런 128.***.131.200

      안타깝네요.
      이제는 지난 이야기지만, 저는 미국생활초기에 영어도 못할때에, 미국인 정비소에 제대로 걸려서, 반 폐인이 된적이 있었습니다. 결국엔 그 차를 포기해야 했을정도로 상황이 심각했었습니다. 금전적인 부분에서는 결국엔 10,000 불가까이 손해를 봤구요. 하지만, 더 힘들었던것은 정신적으로 받은 상처였습니다.

      정말 방법이 없었습니다. 차가 결국 폐차되기까지 시간이 걸렸었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변호사를 선임하기에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니, 그냥 그 정비소에 가서 컴플레인을 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는 너무 늦어서 법적해결 가능성도 희미해졌구요.

      무엇보다도, 원글님이 시간적으로 금전적으로, 법적해결을 하실 수 있는 여유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법적 근거를 마련하시려면, 일단 정식 애큐라 딜러샵을 가셔서 증거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런데, 정식딜러에서 문제를 증명해주더라도, 그 문제의 정비소에서 처음에는 인정하지 않을 겁니다. 여기서부터 기나긴 여정이 시작됩니다.

      죄송하지만, 지금이라도 애큐라 딜러샵에 가셔서 모든문제를 해결하시고, 가능하면 그냥 잊으시는게 여러가지 면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그 기나긴 여정을 시작하시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전 아직도 그때 처음부터 딜러샵을 가지 않은것을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큐라나 렉서스 같은 차들은 잘못건드리면, 나중에 손해정도가 몇배가 됩니다. 딜러샵이 좀 비싼건 알지만, 반면에 미국에서 제대로 된 정비소를 만나기가 너무 힙듭니다.

      도움못되서 죄송하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지금이라도 그냥 딜러샵가시고, 잊으시는 것이 정상적인 생활하시는 데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