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후 처리

  • #6215
    well 128.***.31.53 4731

    얼마전에 차 사고가 났습니다.

    고속도로에서 트래픽 때문에 앞차가 정차해서 나도 스탑했는데, 내 뒤에 있는 차는 서지 못하고 그만 제 차를 박았네요. 뭐 바로 뒤에 경찰이 보고 있어서 사건 해결은 바로 됐습니다. 뭐 상대방이 100% 과실이고…

    그 사고로 상대방 앞 본넷은 완전히 다 나갔는데, 다행히 제차는 큰차라서 (Acura TL) 범퍼만 망가졌습니다. 찌그러진것은 아니고 주저 앉았고 오른쪽 테일라이트(뒷쪽 깜박이)가 망가졌습니다.

    제차에는 이미 범퍼에 찌그러진 부분이 있었고요.

    근데 문제는 여기서 부터 입니다. 그 사람이 경찰에게 준 보험 정보가 가짜입니다. 자기 와이프앞으로 되어 있는데, 그걸 경찰이 확인하지 않았던 거죠. 아뭏든 상대방 보험회사는 보험처리를 거부했습니다.

    뭐 상대방이 거절해도 내가 uninsured/under insured가 있기에 이를 통해서 보험처리 하면 아무 문제는 없는데, 상대방이 그냥 현금으로 해결하자고 하네요.

    제차는 오래됐지만(96) Acura TL이고, 범퍼에는 기존에 상처가 좀 있습니다. 상대방은 어짜피 너 고치지도 않을거고 기존의 상처도 있고 하니 1천불 줄테니 해결하자고 하는군요.

    이걸 그냥 받고 해결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제 보험회사에 클레임 걸어 상대방이 uninsured/under insured라고 보고하며, 제 보험회사로 부터 첵을받고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어짜피 오래된 차라 외관을 고친다고 크게 차이날것 같지는 않기에 그냥 수표만 받고 고치지는 않을텐데, 그래도 어떻게 처리하는게 나한테 이익도 되고, 깻끗이 끝날가요?

    상대방에게 좀 미안하긴 하지만, 보험 클레임 하면 차가 상대적으로 고급차(?)기에 내가 받을 수 있는첵이 좀더 많은것 같기도 한데 (테일 라이트만 세금, 인건비 빼고 인터넷에서 120불 이상이더군요)…

    • 임동동 76.***.160.110

      범퍼와 라이트만 나갔나요? 아니면 차체에 약간이라도 들어간게 있나요?
      기존에 있는 상처는 그 사람이 상관할게 아닙니다. 어차피 범퍼 갈아야 하면 상처고 뭐고 범퍼 가는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라이트 교체하는데도 얼마 들거구요.
      차체에 데미지를 먹었다면 비용은 더 늘어납니다.
      견적은 큰 정비소 가서 받으세요.
      뒷차 본넷이 다 나갔다면 천천히 부딪힌 것도 아닌데 원글님이 병원에라도 가시면 병원비만도 1천불 이상 나올겁니다.
      1천불은 너무 작아보입니다. 3천불정도에 합의보자고 하시고 아니면 그냥 법대로 처리한다 하세요. 사고가 어느정도인지 확인이 안 되니 이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경찰에 신고하시면 아마 돈 못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상대방도 무보험으로 운전한 책임을 지게 되겠지요. 그런데 사시는 주가 책임보험은 의무가입인가요? 아닌가요? 의무가입이 아니라면.. 어찌될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