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 참 훌륭한 일 하셨네요

  • #409869
    사랑이 210.***.20.93 4275


    미국 캘리포니아주 고속도로변에 ‘독도는 한국 땅’ 홍보 광고를 냈던 미주 한인이 이번엔 ‘동해 광고’를 내 찬사를 받고 있다.
    주인공은 알렉스 조(50)씨. 로스앤젤레스 인근에서 ‘다이아몬드 패밀리 스파’를 운영하는 조씨는 60번 고속도로변의 대형광고판을 임대해 동해 광고를 냈다. 이 옥외 광고판은 지난 5월말까지 ‘독도는 한국 땅’ 광고가 섰던 자리다.
    이 광고에는 한국과 중국, 일본의 3국과 동해를 나타내는 지도 위에 ‘이것은 동해라고 불립니다(It is called the EAST SEA)’라는 문구가 붉은 글씨로 선명하게 적혀 있다. 광고판에는 독도와 울릉도의 위치도 함께 새겨졌다.
    조씨는 “독도 광고를 계속하려고 했으나 계약 연장이 안돼 5월말로 광고를 내렸다”면서 “그동안 독도광고를 보고 성금을 보내주겠다는 사람들이 많아 이번에는 동해를 홍보하는 광고를 내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는 일제침략으로 주권을 상실했던 경술국치 100주년이어서 독도 광고 후속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한 끝에 동해 홍보를 결정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조씨가 ‘독도는 한국 땅’ 광고를 내자 LA 일본총영사관 측은 조씨에게 편지를 보내 ‘다케시마(독도)는 일본의 영토’라면서 광고를 떼라고 요구해 미주 동포의 분노를 사기도 했다.
    한편 미국정부는 동해 표기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일본해(Sea of Japan)’를 쓰고 있다. 조씨는 “이 광고를 보고 한인 2, 3세들이 동해 표기 문제와 역사를 한번 생각하고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http://www.ukopia.com/ukoCommon/?sid=1&sub=headline&page_code=read&uid=135440

    • 꿀꿀 64.***.152.131

      대단하시네요,,
      혹여 일본측에서 압력을 가한다면 동포들이 힘을 실어 줄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a 76.***.143.220

      예전에 지나가면서 독도 광고판을 보곤 했는데, 누가 저런 멋진일을 했을까 궁금햇었습니다. 개인이 하신거군요! 와…

    • 지나갇 184.***.12.142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하에서 “동해”의 공식명칭은 “한반도 동쪽해역”입니다. 그사람들 “일본해”라고 안쓰는 것만으로도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 드뎌… 99.***.179.206

      Nice!

    • 근데… 99.***.179.206

      Eastern Sea 아냐여?

    • 죄송하다만 80.***.247.150

      내 자네들에게 한가지 물어보겠다. 욕할려면 해라.

      sea of japan이 뭐가 그리 문제인지? sea of japan이라고 부른다고 일본이 바다가 통째 지들꺼라며 물을 전부 퍼갈것도 아니고… “아, 이바다는 국제적으로 [씨 오부 쟈팡] 이라 불리는 일본 바다이므로 독도도 우리꺼가 되게쓰무니다” 이렇게 주장이라도 한다는 얘긴가? 과연 저런 광고판을 보고 한국인의 마인드에 대해 외국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 76.***.135.53

      그냥 지나가려다가… 윗분에게 질문드립니다.
      자기 영토의 몇 마일을 넘어가면 어느 나라에도 속하지 않는 공공 해역이 됩니다. 공해를 포함해서 자기네 나라 이름을 붙이고 sea of japan 이라고 하는 일본과,
      두 나라 사이에 끼어 있지만 중립적 언어를 써서 east sea라고 하는 우리나라를 보고 외국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 죄송하다만 80.***.247.150

        그대에게 다시 묻노라.

        Irish Sea, China Sea, Java Sea, Philippine Sea <–이것들은 뭐꼬? 이런 욕심 많은 넘들이 공해에다 자기네 나라 이름 붙여놓고 해역을 통째로 먹을라카는 건가?

        자, 이런 말도 안되는 피해의식을 지니고 쓸데없는 것으로 시시비비인 한국인의 사고를 외국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참 단순하고 국수주의적이고 선동하기 쉬운 사람들이구나 하지 않을까? 뭐 그게 기정 사실이긴 하지만… 난 참 아쉽다 이거야.

    • new yorker 96.***.10.8

      “죄송하다님” 질문있습니다.
      우리가 왜 월드컵 축구를보며 한국을 그리응원하죠?
      왜우리는 스포츠 경기에서 한국이 이기길 간절히 바라죠?
      이건 무슨 이해관계가 있어서가 아닙니다. 그냥 대한민국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east sea라고 하는것도 같은 맥락일뜻 합니다.
      그냥,대다수의 대한민국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니까요.
      그리고 “외국인이 어떻게 생각할까?” 생각하시기 전에, 본인이 대한민국 사람인가를 먼저 생각해 보십시요

      • 죄송하다 77.***.167.202

        new yorker/ 대략 장엄한 애국가를 배경으로 깔면서 말을 맺는것 같은데, 대한민국 사람이 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니까 비판없이 같이 묻어가야 한다? 그건 애국이 아니라 파시즘이지. 동해로 명칭 바꾸자고 국제사회에 때쓰는게 월드컵 게임 응원하는 거랑 같은 맥락인가? 누가 그런 비논리적이고 강박적인 사고를 퍼뜨렸고, 왜 사람들이 자기 진지하게 한번 생각해 보지도 않고 낚여서 우우 따라갈까? 뉴요커군, 나는 내 아름다운 나라가 좀비 천지가 되어 국제적으로 쪽파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는 사람일세. 그러니 나의 애국심을 의심하지 말길바래.

    • Fazz 24.***.230.69

      죄송하다만///

      원래 sea of japan이 아니였습니다. 처음부터 sea of japan 이였다면 무슨 할 말이 있겠습니까. 유럽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국과 덴마크 사이에 있는 바다는 북해 입니다. 영국해 또는 덴마크해가 아닙니다. 동해도 마찬가지로 아시아의 동쪽에 있다고 동해입니다. 그런데 일본놈들은 그걸 자기꺼인냥 이름을 붙이죠.. 그러니 문제가 안 되겠습니까?
      우리가 일본이랑 아무런 역사적 관계가 없는것도 아니고…
      그런데 일본이 저렇게 나온다면 언젠가는 정말로 sea of japan이 될 수도 있겠죠.
      그걸 막기 위해서 저렇게 자비를 들여서 광고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토론을 할땐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갖추고 하는게 기본입니다.
      연세가 어떻게 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토론 하시고 싶어 하는 자세가 아닌듯 합니다.

    • 한글학교사 67.***.110.165

      자비량으로 그런 일을 하시다니!!!
      요즘에 보기 드문 훌륭하신 분이십니다.
      정말 자라나는 2세들에게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감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