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이번 인사 대 환영이다

  • #407337
    드디어 68.***.176.78 1430

    대부분의 장관 후보가 박사 소지자인 이 분야 전문가분들이네. 썩어빠진 정치권, 법조계 인사가 적어서 다행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김종훈씨 영입이다. 미국 시민권자는 외국 정부에서 관료로 일할수 없는데 그럼 시민권을 포기하면서까지 한국에서 장관하겠다는 것인데 이런 분을 뽑은 박근혜도 괜챦고 시민권을 포기하면서까지 한국에서 기여하고 싶어하는 김종훈 후보자 충심도 높이 산다. 어떤 사람은 이 양반이 닷컴 버블시절 별로 대단한 기술도 없는 회사를 포장만 그럴듯하게 해서 비싸게 팔아 벼락 부자가 되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 이후 벨연구소장도 되고 하는 걸 봐서 절대 실력이 만만치 않은 것 같다. 이 실력이란게 조직 관리능력, 협상 능력, 사교성 등등을 다 포함한 것이겠지. 썩어 빠진 한국 사회에는 이런 외국인이 들어와야 좀 깨끗해 질수 있지 않을까? 설마 1조원대의 재산을 가지고 미국에서 한평생 살아온 사람이 한국에 가서 뇌물을 받겠나 룸살롱에서 희희닥 거리겠나. 아니면 다른 관료 정치가들한테 휘둘리겠나? 자기 소신껏 성실히 일할 사람이라고 믿는다. 카이스트 새로 총장으로 가시는 분도 그렇고 하여간 미국에서 열심히 살아 잘 나가면 언젠간 한국에서도 알아줄수 있는 여건이 된것 같아 미국에서 살고 있는 엔지니어로서 뿌듯하다. 열심히 해서 나도 언젠가는 고국에 돌아가 봉사할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미국 사는 우리 모두들 기운내어 열심히 삽시다. 화이팅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3-02-17 12:24:57 Jobs에서 이동 됨]

    • Traitor 65.***.23.181

      He was an officer of US Navy for seven years.

      I understand Koreans should be dancing on the street with him being named for such appointment. He was a great Korean-American entrepreneur who made our country a better place. I respect that. However, he is also a traitor who is leaving our country behind to work for another country.

      No matter what you say about him, he is just another traitor to our land of free.

      Go, and never come back again. Oh, and before you leave, please pay all your due tax.

      Adios Judas Iscariot.

    • ??? 24.***.118.138

      같은 내용을 갖고 이렇게 달라질 수 있는 이유는 해외교포이고 내국인이기때문이아닌가 생각 드네요. 한국의 내국인 입장에선 장관자리에 외국에서 국적을 포기하고 그 나라시민권자였다가 지명후 사흘만에 다시 한국국적을 취득하고 한국에 가 정치행정업무를 하는 것을 좋지않게 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15살에 미국에 왔으니 한국인과 소통하기도 힘들텐데요. 예전에야, 경제발전시절 외국에 나간 한국지식인들을 불러와 나라발전에 이바지하는 시절이 있었지만 아직도 이래야하나 생각이 드네요. 박근혜당선인이 하나하나 아버지를 닮아가는걸 보니 그녀의 아버지를 자신의 정책적 모델로 삼는 것 아닌가 생각드네요. 시대에 뒤쳐진 발상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