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기 워킹어스는 팩트로 잘 패주시는 거 같아 제 궁금증으로 글로 써봅니다. 저는 미국 취업 관련해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고 이제 준비를 해야되는 입장으로서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저는 만으로 20대며 한국 토박이입니다. 한국에서 공학계열을 전공해 학사로 대학교까지 나왔고, 현재 방산회사에 하드웨어 엔지니어로 회로설계 경력이 만 3년이 다 되어갑니다.
미국인과 25년도 하반기에 결혼을 예정하고 있고, 예전부터 미국 생활에 대한 동경과 함께, 와이프가 미국 생활을 그리워하고 있어 26년도에 미국으로 취업하고자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제 백그라운드는 이 정도이며 제 질문은 이렇습니다
1. 한국 방산 회사에서 쌓은 커리어를 어떻게 하면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논문/특허를 더 쓴다거나, 업계를 바꿔서 경력을 늘린다거나)
2. 기회가 된다면 업종은 자동차 회로 설계 관련하여 일하고 싶은데 관련 업종에서 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근무지, 근무 분위기 등)
3. 미국에서 석사 학위를 노리는 게 좋을지? 한국과 업무적으로 매우 다를거같아 석사를 하며 전공 지식을 더 쌓는게 나을지? 업무와 석사학위를 병행할 수 있는지?미국에서 회사생활 오래하신 분들께서 새롭고 낯선 환경에서 미국 생활을 계획하고 있는 어린 친구에게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