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0-2206:44:36 #3895172애국청년 203.***.217.231 1841
1도 상관 없나요?
-
-
그럼 뭐하러 맨날 생년월일 물어보겠나?
-
네 그래서 어린 아이들도 노인들한테 누구누구야 하면서 이름을 함부로 불러대고 마구 반말을 합니다.
-
상관있습니다.
-
나이가 상관없다는 것은 한국과 비교해서 나이로 인한 차별 같은 것이 없다는 것이지 상관이 아애 없는 건 아닙니다. 대부분의 미국 사람들도 연장자들을 우대하고 여러 면에서 편의를 봐주고 예의를 갖춥니다. 다만 일을 할 때 서로 의견이 맞지 않을 때 “너 몇살이야” 같은 말로 논리를 누르려고 하는 일이 없고 자격이 있으면 고용하는데 제한이 “적다”라는 것들이 있습니다. 20년 넘게 가정주부로 있다가 2-3년 CC에서 해당 교육 받고 나이 50에 초등학교 임시 교사로 취업도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라면 불가능한 일들이겠지요. 팀장이 꼭 연장자일 필요없고 그렇다고 팀원을 나이로 마구 대하지도 않습니다.
영어에서 상대방을 지칭하는 단어는 “You” 하나 뿐입니다. 대통령과 이야기 할 때도 “Mr President”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부를 때는 “you” 밖에 없습니다.
“상관이 없다”라는게 무시할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제약이 없다”라고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
나이상관 있습니다
솔직히 직장구하거나 일하는데 나이제한 없는거 말고는
일상생활에서는 나이상관 있어요 -
직장도 나이 상관 있습니다. 법적으로 상관이 없다고 명시할 뿐이지, 미국 문화적으론 있어요. Ageism 이라고 해서 미국 커뮤니티에선 항상 거론되는 부분입니다. trucker 같이 사람 부족한 분야는 영향이 덜 할 뿐이지, 돈 좀 되고 큰 회사 일수록 Ageism 얘기 많이 나와요. google/reddit 검색해 보시면 내용 많이 나옵니다.
-
나이 다 고려합니다.
나이와 경력이 비례하는데…
경력 많은 사람 잘 안뽑죠. 돈 더줘야 하니
-
어린 매니저가 나이 많은 아랫사람 선호하지 않는건 미국에서도 어쩔수가 없음.
-
1 까지는 아니지만 0.8정도는 상관이 있습니다
-
회사에서는 당연히 나이 다 상관하고…
일상생활에서는 나이 별로 상관안하는데 대신 돈에 상관합니다.
여기는 돈이 법보다 먼저입니다.
-
나이 50 넘으니 써주는데가 없네요 . 특별한 기술이 없으니
인생 넘 힘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