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숙련 EB3 가능성 있을까요?

  • #3894943
    김진수 182.***.96.26 521

    한국에서 언론홍보 졸업하고, 작은 개인회사에서 15년정도 경리 회계로 일하고 있습니다.
    친구가 샌프란시스콘에서 직원없이 혼자서 한의원을 운영중인데 영주권 스폰을 해줄수 있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한의원을 연매출20만불정도이고, 한국어/영어 하면서 한의학 지식있는사람을 공고로 해서 진행하면 어필하수 있지 않냐고 하는데, 직원이 없는게 고민이고, 한국에서 대사관인터뷰도 해야해서 고민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믿을 수 있는 변호사 소개부탁드립니다~ 비용이 얼마정도 들까요?

    감사합니다.

    • P 70.***.140.251

      자격이 되는것과 영주권 실제 받는건 다른 이야기 입니다. 제 생각엔 가능할거 같긴한데 문제는 5-10년 걸린다는 겁니다. 잘 생각해보고 진행하세요.

    • ㅇㅇ 47.***.32.250

      PERM 과정에서 특정 언어를 말할 수 있는 걸 조건으로 내거는 광고를 띄우면 백퍼센트 오딧 들어오고 리젝되는데 무슨 개소리인가요 ㅋㅋㅋ 김건희처럼 대가리가 텅텅 빈 백치가 아니면 사기꾼입니다 게다가 미국에서 한의사? ㅋㅋㅋ 국민대 박사보다 못한 직업이네요
      친구가 자기 돈 들여서 처음부터 끝까지 영주권 스폰 해 준다면 하라고 하시고 조금이라도 돈 달라고 하시면 연락 끊으세요

    • JJ 166.***.97.47

      미국에서 한의사는 약장수예요 인컴도 아니고 매출이 20만밖에 안 되는데 누가 거기서 일하겠습니까

    • 다음 71.***.210.33

      영주권 스폰 하려면 한의원 그동안 세금보고 한거 다 오픈해야되요. 하늘을 우러러 한치의 부끄럼없다 하지 않는 한 위험부담을 감수하고 친구가 영주권 진행을 해줄지 모르겠네요.

    • 샌프란 18.***.120.173

      샌프란에서 20만불이요? 본인 생활비도 못댈거 같은데요… 진짜 조심하세요…

    • 이런 70.***.35.165

      연매출 20만불로 스폰을 할수 있나요? 저건 그냥 개인인컴 수준인데 ㅠ

    • 지나가다 99.***.192.32

      내가 알고 있는 범위에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영주권 관련 공부를 좀 해보길 바랍니다. 변호사들은 돈 벌기 위해서 대부분 가능성 있고 몇 가지만 해결되면 문제없다는 식으로 상담할 겁니다. 변호사를 믿으면 안되고 매번 단계마다 본인이 하나씩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비숙련 대기자가 올해 6만명 정도로 늘어날 것으로 에측 됩니다. 그리고 이 숫자는 줄어 들기보다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1년에 받을 수 있는 비숙련 숫자가 1만명인데, 작년 기준으로 9000명 조금 넘게 승인이 났습니다. 즉, 처음부터 영주권 받을 때 까지 최소 7년이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현 상태라면 10년을 기다린다고 마음 먹어야 합니다.

      숙련이든 비숙련이든 미국 노동청에서 PWD(임금책정)을 해야 되는데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숙련 임금책정을 하더라도 친구의 수입으로는 스폰해 줄 증빙이 안 될 겁니다. 즉, PERM 단계에서 탈락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영어 동시 구사하면서 한의학지식 있는것으로 광고를 한다는 것 같은데, 혹시 오딧 걸려서 증빙하라고 하면 증빙을 어떻게 할지도 의심됩니다. 경력이 경리/회계로 해야 그나마 Makes sense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15년 정도 한국에서 일 했다면 나이가 40대 중반인데 지금 와서 미국에서 힘든 시간 다 이겨내고 자리 잡을려면 그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애들이 있다면 애들이 나이 때문에 영주권 같이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고, 미국에 온다 해도 여기서 적응하는데 힘들 것 같구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진행하는 것을 얘기했는데, 영주권은 한국보다 미국에서 진행하는 것이 좀 더 수월합니다. 한국에서 영주권 진행하는 사람들 모여서 정보 주고 받는 사이트 있는데 거기서 많은 정보 참고하길 바랍니다. 대충 얘기한 것 보면 쉽지 않고. 때론 포기하는 사람도 가끔 있습니다. 주변에 비숙련으로 진행하는 사람들 몇 명 아는데 이곳에서 신분 유지와 생활 때문에 고생 많이 합니다. 혹시 몰라 한국도 못 나가고 여기서 영주권 되기만 기다리면서 몇년째 이민국사이트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은 변호사마다 틀리고, 한국에서 진행 할려면 한국에 있는 미국변호사와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보편적으로 미국에서 진행하면 10,000불 정도 예상하면 되는데, premium processing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가족 수에 따라 비용은 달라집니다..

      님이 내게 막내 동생뻘 되는 것 같은데, 내 동생이라면 영주권 진행 하지 말라고 충고할 겁니다. 미국에 대한 환상은 없애길 바랍니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열심히 살면서 그 안에서 행복을 찾는 것은 다 같습니다.

    • .. 70.***.169.220

      그럼 15년동안 무슨 비자로 계셨던건가요? 윗 분말처럼 한국어 가능자 조건 나오면 오딧 가능성 크고 한의학 지식 조건 넣으면 질문자님은 있으신가요? 질문자님께서도 어떻게 그 조건에 부합하는지 자료 증빙해야할거같은데 언론학 졸업이라하셔서 관련 자료 있으신지도 챙겨보셔야할거같고..연매출이 20만은 비용 다 빼고 net profit말씀하시는거겠죠? gross가 20만불이면 재정증명이 쉽지않아보이구요. 요즘 오딧 안걸리고 진행해도 4-5년 걸려요. 그기간동안 회사 세금보고서 제출해야하는데 질문자님의 연봉을 감당할만큼의 재정상황을 보여줘야합니다. 그렇다고 작은회사라 연봉을 적게 측정하면 영주권 안나올 가능성이 높죠.. 미국인이 아니라 왜 질문자님을 쓰셔야하는지는 연봉을 적게줘서가 아니라 질문자님이 더 퀄리파이되어있기때문이어야하니까요..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래요.

    • Eastside 24.***.144.86

      비숙련 시무원 – clerk – 은 100% 오딧 입니다
      차라리 숙련직으로 하세요
      경리 / 회계 숙련직이 더 가능성있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