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임플란트를 일반 family dentistry 의 DDS 에게 가도 되는지요?

  • #3891977
    임플란트 163.***.144.110 364

    Southern California 로 이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다른 주에 있을 때, 임플란트를 위한 bone graft 와 metal screw심는것은 Oral & Maxillofacial Surgery clinic 에서 하고, 마지막에 크라운을 그 screw 위에 add 하는 것은 일반 family dentistry (DDS) 에 가서 한다고 이야기를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southern cali 에 이사와서 다니기 시작한 일반 family dentistry 에서 bone graft 부터 마지막 크라운까지 모든 과정을 시행 한다고 하네요.

    Bone graft 와 screw 를 반드시 Oral & Maxillofacial Surgery clinic 에서 근무하는 oral surgeon 에게 가지 않아도 되는지요?

    • cs 104.***.208.200

      일반치과가도 되긴하는데 (의사가 가능하다면)
      문제는 상악 sinus lift같은거 하려면 복잡해서 마지막 단계에서
      “저는 이거 못합니다, 전문가 한테 가셔야해여” 이런경우 발생 가능합니다.

    • 보철 24.***.165.189

      치과의사 마다 임플란트를 얼마나 다뤄봤는지 달라서 누가 잘한다 못한다 힘들겁니다.
      그래서 전 보철 전문의에게 갑니다 항상.
      영어론 Prosthodontist 입니다

    • 123 72.***.244.40

      DDS만 있으면, 임플란트 못할 텐데요. Oral Surgeon training을 받은 치과의사에게 하세요.

    • 궁금 75.***.105.84

      제가 알기로는 임플란트를 수련중 배우는 곳이 oral surgeon과 endodontist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일부의 일반 치과의사들이 하기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한국은 일반의들이 전부 임플란트를 하는 것 같던데,, 그렇게 복잡한 것은 아니지 않나 싶더라구요.
      제 아내는 구강외과 의사에게 fixture 심고 일반의에게 크라운 했고 저는 동료가 잘 했다고 해서 일반의에게 모두 맡겼는데, 아직은 잘 된 것 같더라구요. 비용은 2/3 이하값으로 했네요. 크라운도 제가 가던 일반 치과의 보다 싸게 받았구요.
      사실 fixture 심는 것 그렇게 어려운 것 같지 않는 것 같아요. CT 찍고 무료 견적주고 결정했는데,, 골이식도 필요없다고 일반 치과의사가 말했고 실제 fixture 심는 시간도 얼마 걸리지도 않고 금방 끝나서 케이스에 따라 어려운 경우만 구강외과 의사를 찾아야 하는 것 아닌 가 싶더라구요.

      아, LA쪽 임플란트 싸게 해주는 한국 치과의사분들 많은 것 같아요. 제 사는 지역의 한국분들 중 LA까지 비행기 타고 가서 임플란트 하고 오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전문 치과의사인지 일반 치과의사분인지는 모르겠네요.

      • 선무당 24.***.165.189

        이래서 예전부터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합니다.
        Endodontist 는 신경전문의 입니다.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치과대학에 다녀도 다 배웁니다. 하지만 깊이 있는 수련을 하진 않지요.
        치아의 구조와 뼈 구조 위치 교합 모든걸 다 보고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지 CT 만 찍고 임플란트 fixture 식립이 쉽다고 말하는건 정말 멍청한 생각입니다. 의료가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전문으로 배우는 과는 아무래도 Oral Surgery 와 Periodontics 가 있구요.
        모든 교합과 보철을 전문의로 하는 과는 Prosthodontics 입니다.
        싼 가격의 치과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저렴한 보철 재료를 쓰고. 박리다매로 하는거죠.
        벤츠타냐 똥차타냐의 차이죠.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