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id면 dependent로 보고 못하나요?

  • #3887989
    credit 107.***.29.138 506

    아들이 대학졸업후 사회생활 잠깐 하다 전공을 바꿔 다시 대학을 다니고 있습니다. 나이땜에 제 보험에 dependent로 들 수가 없는 상황인데 인컴이 없어서 의료보험 찾으니 medicaid로 넘어가서 지금 메디케이드 보험을 들고 있습니다.
    현재 집에서 학교다니고 학비도 제가 전적으로 지불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세금보고시 dependent로 claim할 수 없나요? 학비를 lifetime learning credit으로 받으려면 MAGI을 16만으로 맞춰야해서 지금 미리 알았으면 하는데 검색에서 메디케이드라도 할 수 있다는 것도 보이는데 정확한 정보 소스는 아니네요.
    정보찾기가 너무 어려워 질문 올려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장희 162.***.70.11

      거지나 홈리스들이 메디케이드 하는거 아닌 가요?

    • JSTA 73.***.63.210

      이건 텍스 문제가 아니라 medicaid 문제 같습니다. 텍스에서는 아드님이 현재 소득이 없기에 데펜던트로 넣어서 보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즉, 텍스보고시 디펜던트가 메디케이드를 받고 있는지 여부는 상관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의 디펜던트로 medicaid 를 받기 위해선 아드님의 소득이 아닌 보호자의 소득을 넣어서 medicaid 자격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데 현재 보호자의 소득이 $160K 혹은 그 이상으로 medicaid 자격이 안될것 같습니다. 대학원생이면 학교 보험을 들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학교 보험으로 옮기시는게 어떤지요?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credit 107.***.29.138

      답변 감사드립니다. 소득이 낮으면 market place에서 의료보험을 싸게 찾을 수 있다고 들어서 의료보험을 찾는데 인컴이 없다고 넣으니 메디케이드 말고는 옵션이 없더라구요. 이때 부모의 소득을 넣어야 하나요? 부모 인컴 넣는 항목도 없었거든요.

      Claiming Medicaid Beneficiaries as Tax Dependents


      여기서 나온 정보는 믿을 수 없나보죠?
      애 학교 보험은 알아보지 못했네요.

      • JSTA 73.***.63.210

        마켓 플레이스에서 의료보험을 살때 아드님 이름이 아닌 부모님 이름으로 해서 사셔야 합니다. 아드님 이름으로 사게되면 아드님 이름으로 1095-A 가 나오게 되고, 그러면 아드님이 독립적으로 텍스보고를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1095-A 는 텍스보고서 반드시 넣어서 정산해야 하는 폼 이기 때문입니다. 아뭏든 부모님 회사에 디펜던트로 못 들어가는 상황이라면 학교 보험을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보통 등록금 낼때 가입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학교마다 어떤지 모르니 알아 보십시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credit 107.***.29.138

      아이가 26세를 넘어가니 의료보험에서 독립세대로 간주하는 것 같더라구요. 당시 marketplace에서 의료보험을 찾으면서 나온 질문들에 정확하게 대답을 했는데 메디케이드말고는 선택사항이 없어서 구할 수가 없더라구요.
      아이는 지금 대학원이 아니라 완전히 다른 전공으로 대학을 다시 다니고 있습니다.

      • 조언 104.***.172.59

        대학교 학생들에게 건강보험이 있어요.
        학교에 연락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비용도 저렴해요 학생 그룹이라

        • credit 75.***.105.84

          네, 그런데 예전에 알던 한국 유학생이 많이 아파 고생할 때, 제가 학교 student health center 의사 한테 데려갔다가 그 의사가 가라는 곳으로 가서 진료를 받고 간단한 precedures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병원비가 날라왔는데, 학교 의사가 가라고 레퍼런스 준 의사가 유학생 보험의 네트웤이 아니라 간단한 처지에도 큰 자부담이 나왔더라구요.
          그학생은 유학생이라 의무적으로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의료보험을 강제로 들어야만 했었는데, 그 보험이 커버하는 네트웤도 얼마안되고 보험료도 상당히 비쌌어서,, 당시 유학생만 아니면 더 싸게 더 좋은 보험을 얻을 수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유학생들이 주로하는 학교보험보다는 마켓 플레이스로 알아본 것이 었습니다. 주변에서 다들 마켓 플레이스로 알아보라는 말도 많이 들었구요.
          공제를 받지 못한다면 내년 부터는 공제 금액과 학교보험의 내용을 따져 잘 알아봐야겠습니다.

    • credit 107.***.29.138

      항상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