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1109:34:08 #3883827포화지방먹자 73.***.211.139 327
-
-
LDL 콜레스테롤 많아도 되나?
-
아래 댓글에 TC/HDL 이 중요함을 지적했지만 논란의 핵심은 포화지방 섭취에 있습니다.
포화지방을 먹으면 LDL이 약간 올라가지만, HDL이 올라가고 중성지방이 내려가기 때문에
TC/HDL이 낮아지고 TG/HDL이 낮아져 심혈관 질환 위험이 낮아 진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제약회사의 논리는 LDL에만 관심을 두고 포화지방 먹으면 LDL 올라가니까 포화지방은 나쁜 것으로 매도하고 먹지마라 입니다. 그러다 보니 식물성 기름이 좋은 줄 알고 먹는데 일부 압착해서 뽑는 식물성 기름(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을 제외하고는 튀김용 불포화 지방산 기름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
-
이 비디오에서는 LDL 콜레스테롤이 건강에 아무 상관없다고 하는게 아님. LDL 콜레스테롤은 이미 심혈관계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판명이 났음. 그게 틀렸다는게 아님. 중요한 것은, HDL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LDL이 높아도 위험성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 쉽게 말하자면HDL은 LDL을 피속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
– LDL 콜레스테롤이 나쁘다는건 거짓? 거짓이 아니다. 확실히 나쁘다.
– 그러나 HDL이 높으면 LDL이 높아도 위험이 많이 줄어든다.
– LDL이 높고 HDL이 낮은 사람은 각별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한 가지 잘못 알려진 것은, 콜레스테롤을 많이 먹으면 그게 흡수되어 혈액내 농도가 올라간다는 것. 동물 실험에서는 그랬으나, 인체는 식이 콜레스테롤을 거의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사실이 아님. (그렇다고 지방이 많은 음식을 마구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아니라도 건강에 좋지는 않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자기 몸에서 그렇게 만들어 내는 것이며, 식이요법으로는 크게 효과가 없는게 이 때문이다. 반드시 운동을 같이 해야만 수치에 변화가 온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모니터하고 관리하는건 매우 중요함. 심혈관계 건강이 결국 다른 많은 주요 성인병 (치매, 암, 당뇨)과 연관이 있음.
여기서 관련이 있다는 것은 인과관계인 경우도 있지만, 하나를 조심하면 나머지도 막을 수 있게 되는 경우도 있음. 너무 많이 들어서 식상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이 이 모두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이들 질환은 수십년에 걸쳐 서서히 커지다가 중년 이후에 터지기 때문에, 예방도 미리미리 수십년 전에 시작하는게 이상적임.
-
LDL 약팔아먹을라고 그러는거지 뭐.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