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4 테크 컨설팅 & 인도 WITCH 같은 한국인 주도 글로벌 드림팀

  • #3882443
    드림팀 211.***.53.212 860

    안녕하세요,

    빅4 컨설팅 회사나 인도의 WITCH 컨설팅 회사들에 견줄 수 있는 드림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얼마 전 중국 에이전시와 일을 하면서 한국이나 한인분들과 같이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좋은 조언을 얻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Marketing Technology쪽으로 개발을 10년 동안 해왔습니다.

    딜로이트, PWC, EY 등의 빅4와 Wipro, Infosys, Cognizant 등을 목표로 작은 컨설팅 회사들도 벤치마킹할 생각입니다.

    배우는 분들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플로리다 경력 단절된 여성분들과 디즈니, 메리어트 등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세일즈포스, 이커머스(Shopify나 Magento) 개발자, 세일즈,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시너지를 내고 싶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환영이고요.

    경제적인 이점으로는 시급은 50달러로, 1000시간 일하면 5만 달러(한화 약 5천만 원)이며, 2000시간 풀타임으로 일하면 10만 달러(한화 약 1억 원)입니다. Billing rate 100불, 250불까지 목표로 두고 싶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세일즈가 관건일 것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 뿜빠 74.***.181.133

      이런건 그냥 느그집 일기장에 써

    • adffd 72.***.217.237

      좋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인도/중국계 professional 서비스 업체들은 있는데 한국계는 없어 안타까웠던 적이 있던게 생각나네요. 한국계 B2B 회사로 자리잡은 곳은 아무래도 빅4같은 한국계 회계 firm들 (ckp, pk, kim&lee 같은)이 있고, 마케팅 서비스 업체들도 있긴 합니다. 관련 업계사람들 하고 얘기해 보면 B2B 영업이 어떨지 좀 더 감이 오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충 생각해보면 한국계 client들을 위주로만 생각하기엔 특유의 한계성이 있어보입니다. client base를 어떻게 define 할 지, 회사 정체성을 한국계로 가져갈지를 잘 생각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드림팀 192.***.247.5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한국기업들이 아닌 대기업들을 상대하고 싶습니다.

    • y 15.***.6.11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컨설팅 펌에 일하는 사람들 인종이 중요한 경우가 언제 인가요?

    • dd 98.***.238.63

      어디부터 시작할지 모른다하셔서 마케팅쪽은 아니지만 빅4컨설팅에서 스몰비지니스 발굴 및 팀 얼라이언스쪽 BD를 담당했었던 경험으로 말씀드려봅니다.

      1. 광범위한것이아닌 스페셜리제이션한 세부정예분야를 선택해서 Qualification을 쌓는게 처음엔 유리합니다.
      2. 솔루션베이스냐 인력베이스냐 방향을 정하고 영업전략을 구축합니다.
      3. 1,2번의 결정에따라 마켓리서치를 진행합니다. 마켓리서치란게 주로 하려는분야의 클라이언트, 시장크기, 경쟁회사, 인력상황 (billing rate, candidate pool) 등등을 조사합니다.
      4. 마켓리서치를 기반으로 P/L estimate하고 컨트랙종류 (FFP, T&M)같은것을 결정합니다.

      만일 인력베이스를 고려중이시라면 처음부터 누굴 고용해야되고 영업은 어떻게 해야되는것 고민하는것보다 본인이 컨트랙터로 자신의 경력/실력에 적합한 billing rate의 잡을 구할수있는가 부터 생각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그게 된다면 1099이아닌 C2C로 네고하고 그렇게 일하면서 클라이언트와 인맥을 쌓은뒤 필요할때마다 전문인력을 본인회사를통해 조달해주는 식으로 가는식으로 확장하는것이지요. 제네럴한 프로세스정도를 말씀드렸는데 아무래도 가장빠른방법은 본인이 1인회사 컨트랙터로 일하고 그 클라이언트 인맥/네트워킹으로 한두명 확장해가는게 가장 리스크가 적고 이바닥에선 많이들 그렇게 합니다. 그게 포트폴리오도 쌓이고 신뢰가 어느정도 있는 기반에서 시작할수있으니까요.

      • 드림팀 112.***.246.233

        안녕하세요!!
        저는 스페셜리제이션한 세부정예분야 이미 있습니다. 빅4랑 WITCH에서 컨트렉트 일 다수 했었고요
        혼자서 하는건 한계가 있어서요

    • canne 72.***.89.107

      일을 벌려보고 싶은 분야가 있는데 같이 생각을 공유하고 진행할 팀을 모집하는 거라면 관심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주기적으로 미팅하고 리서치/스터디 하는 것도 좋구요.

      • 드림팀 192.***.247.52

        오카 드림팀 검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