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7-2309:24:46 #38806451234 128.***.96.51 901
아는지인이 미국에 태권도 사범으로 시작하거나, 태권도 학원 차리려는데. 주변에 태권도 티칭하면 돈 어느정도 벌까요?
-
-
큰돈은 못 버는 듯.
학생이 많아야하는데 그게 어렵죠.
도장이 커야하는데 렌트비가 많으니까 시작했다 문 닫는 곳도 봤구요. 이건 미국인 하던거고.
잘할 자신 있다면….응원합니다. -
주변에 2-4개씩 하면서 잘사는 사람들 많아요 하세요!!!
-
제 주위에서는 다들 잘됩니다.
영어 못하고 무일푼으로 미국와서 assistance사범 2년 하고 나와서 본인 도장 차려서 이미 도장도 2군데이고,
원래 본인이 좋아했던 주짓수 도장도 열어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물론 잘안돼는 경우도 있겠지만 제 주위에 3-4가정 태권도 도장해서 안된경우는 없었습니다. -
기본 영어만 해도 잘되는듯.
저희 아이도 태권도장 보내는데 미국애들 꽤 많음 -
주위서 보면, 태권도 사범/관장들이 학부모랑 바람나서 가정파탄나고 도장 말아 먹던데.. 지인한테 성공하려면 학원운영보다 아랫도리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전해주쇼!
-
글작성자인데 사범으로 도장에서 일하는걸로는 보통 연봉이 어느정도 될까요?
-
신분문제만 해결됐다면 태권도 도장 차리면 돈 많이 벌어요
-
천차만별인데, 위치가 진짜 한몫 하는 것 같아요. 학군 좋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위치에 잘 자리잡으면 돈 꽤 잘 법니다.
-
태권도 도장도 너무 많긴합니다. 도장하시는분 들어보니 장소에 따라 하기나름이라고 하는데, 이제 사범으로 시작하시는 분이면 돈은 별로 못법니다. 신분이 없다면 더더욱 힘들고. 한국에서 태권도 로 미국오고 싶어하는 학생들 쎄고쎘어요. 매년 태권도 시범단 미국돌면서 도장마다 돌아다니거든요. 사범으로 와서 몇년배우고 고생하고 나중에 도장인수하면 잘되면 먹고살만한듯. ㅎㅎ 저위에 좀 웃긴 댓글이 있는데, 저도 본적이 있는데 태권도 사범들이 젊고 건강해서 그런지 실제로 애들 엄마들하고 엄청 친해지곤 하는데 가끔 바람나는 경우가 많더군요. 제가 아는 사범도 얼마전에 결혼한다고 연락이 왔는데……학부모하고
-
미국 태권도장 사범들 바람피고 배다른 아이들 줄줄이 끌고다니는거 다들 쉬쉬 거리면서 알지요. 돈버는것 보다는 가정파탄 내는것부터 조심하세요.
-
수완 좋게 열심히 잘 하면, 도장 여러개 오픈하고 비지니스 잘하면 부자 금방됩니다. 부자 되세요!
-
관광 와서 취직하면 될껄요.
-
위에 정신나간 소리 하지 말고. 요즘에 누가 관광비자로 온 사람을 사범으로 불법채용을 하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