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이제 졸업한 29살 남자 취업질문 (한국 vs미국)

98.***.84.129

세일즈도 테크 쪽은 당연히 이공계 전공자를 선호합니다. 세일즈를 하려면 테크니컬 디테일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봅니다. 괜찮은 미국 테크 기업 세일즈 담당자들은 석사이상이 대부분이 아닐까 싶고요 학부졸업자 라도 해당 경력이 많이 있어야 합니다. 제가 있었던 회사는 이공계 박사도 경력이 없는 프레쉬는 뽑지 않았습니다. 사회과학 그것도 학부전공으로 뚫기가 상당히 어려울 겁니다.
HR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아주 중요하니 더더욱 한국 경력을 인정받기 어렵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제분야가 아니라 딴지 거시면 할말 없고요)

질문도 두리뭉실하고, 명확한 목표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커리어 입장에서 보면 왜 한국을 가야하는지도 불분명합니다.
적어도 미국 대기업/ 테크기업 구직에 관해서라면 철저하게 logical하고 systematic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진짜로 레주메를 만들면서 노트에 구체적인 목표를 써가면서 계획을 짜세요. 머릿속으로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객관적인 입장(자신이 하이어링 매니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에서 본인의 레주메를 빌드해 가시길 추천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스킬셋은 무엇입니까?
궁극적으로 갖고 싶은 커리어는 HR이나 테크 세일즈이고요.
그럼 어떤 걸 레주메에 채워야 이 잡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한국 경력이 도움이 될까요? (본인이 하이어링 매니저면 한국 경력이 있는 사람을 높이 사겠습니까?)
한국을 꼭 가야한다면 어떻게 본인의 레주메에 도움이 되는 경력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