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 차 전문가님들이 있는거 같아 문의 드립니다.
1) 2023 10월말 구입 2024 CRV EX 트림 (캐나다 조립)
2) 2024 5월말 구입 2024 CRV EX트림(미국 인디애나? 조립)작년에 테스트드라이브한 CRV (그중에는 하이브리드도 있고 AWD 있고 했지만 )들고 올해 구입한 차의 라이드느낌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런데 작년에 구입한 차(1)는 라이드 느낌이 아주 살짝(?)달라서 여기에 올립니다.캐나다에서 조립한 차는 모든게 아주 빡빡하게 조립된 느낌입니다. 가장 차이가 나는 느낌은 차를 느리게 가속할때 ( MPG때문에 가속페달을 매우 느리게)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일단 30-40마일 이상 속도가 나면 특별히 차이는 없습니다.
그 차이는 가속시 (특히 아침에 온도가 낮을때?) 마치 rpm에 높지 않은 상태에서 높은기어가 들어간 느낌같은거 가속페달을 살짝 밟아서 가속이 되면서 발을 때고다시 가속페달을 밟기전에 ㅋㄹㄹㄹ하는 느낌이 (소리는 아닌거 같은데) 전달됩니다. 반면에 다른 차들은 낮은 속도에서 그런 느낌없이 무척 부드러운 ( rpm에 충분히 높은) 느낌을 주는데 뭔가 분몋이 있는데 뭘 체크해 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2040 혼다 CRV 변속기는 CVT입니다 CVT 변속기는 다른차도 몰아봐서 잘 알고(느낌)있습니다 . ( 특히 Nissan Pathfinder사서 800마일에 변속기 갈아 본 적도 있습니다) 딜러에 가서 체크해 보라고 했더니 당연 정상이라고 합니다. 캐나다라 추운데서 조립해서 뭔가 빡빡하다라고 생각도 해 봤지만 그건 아닌거 같고, 분명히 처음 차를 움직일때 느끼는게 다른데 가속페달이나 CVT오일 양이 때문인지 … 혹시라도 아시는 분 답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