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제가 이제 막 찾아보고있어서 미국 취업시장이나 이민 등의 정보가 부족한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선배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 커뮤니티에 이런글을 올리는게 맞는지도 헷갈립니다😅)
대략적인 status는
30대초반이고 문과출신 경영/회계 전공했으나 수학강사로 재직중, 작년에 미국인 와이프와 결혼했고 Greencard 신청해둔 상태, 내년 여름쯤 이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거주지는 텍사스 샌안토니오입니다.현시점 취업진로가 답이 보이지않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했던 USCPA는 제가 회계쪽은 적성이 안맞아서 웬만하면 선택하고 싶지않습니다. 워라밸도 한국 회계사들과 똑같아서 일하다 죽지싶습니다.
현시점 1순위로 고려중인건 개발자입니다. 적성 등은 여러측면에서 잘맞는것 같아서 공부좀해보고 괜찮으면 이길로 가려고합니다.그런데 미국에서 개발자가 되려면 뭘 어떻게 준비하는게 효율적인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제생각으로 한국에서 부트캠프 또는 국비지원프로그램에 등록해서 수료하는게 미국에서 인정될 것 같지가 않고요. 차라리 유투브로 독학을 하다가 미국 넘어가서 텍사스에 있는 부트캠프에 등록을 해야하는 것인지..
혹은 부트캠프로는 취업이 어렵고 4년제 컴공 전공 학위가 필수인 것인지.. 아시는 선배님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