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반도체업계 엔지니어분들이 많이 계실거같아 의견들을 여쭙고자 이렇게 글 작성합니다.
제 소개부터 하자면 전 현재 팹에서 프로세스 엔지니어로 근무중에 있는 3년차 엔지니어입니다. 요즘 고민이 있는게 이직타이밍을 보고있는와중에 어떤 분야가 잘 맞을까입니다. 기계과를 공부하고 반도체설비연구개발 인턴 경험도
있지만 공정엔지니어 오퍼 조건이 좋아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허나 계속 일을 하다보면서 다른분야 (장비사에서 알앤디, 데이터사이언스, 수율분석)은 어떨까 계속 고민을 했지만 결국 창의력과 사고력을 활용할수있을거같은 기대감에 장비사 알앤디쪽으로 마음을 많이 기울이고있습니다. 또는 장비사에서의 앱스엔지니어 또는 프로젝트매니저 롤들도 보고있습니다. 다양한 문제해결들을 할수있는 롤들처럼 느껴져 제 업무만족감에 도움이될거같다는게 현 생각입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스스로하면서 같은 반도체제조 업계에 계신 분들께서는 미래에 반도체산업내에서 어떤 분야가 어떠한 이유때문에 괜찮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더군요. 미국에 계신 반도체업계 한인분들의 고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오해하시는거같아 추가 내용 드립니다. 미국 학부 졸업후 미국회사에서 근무중이고 현재 영주권 승인대기중입니다. 벌써 몇분들이 생각지도 못한 인풋들을 주셔서 감사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