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트지오를 보며…영업포기 상태

  • #3872614
    76.***.204.204 603

    소득이 없으니 영업포기상태였나보네. 한국이 불러주지 않았으면 아직도 회사이름 등록비도 내지 않고 그냥 폐기처분 되는 회사였는데 한국때문에 다시 등록비내고 회사이름 복구시킨거네.

    도대체 저런거 하는 회사가 전세계적으로 몇개나 될까 궁금해지네. 대형석유회사는 자체적으로 팀이있으니 저런 회사 고용할 필요도 없을테고… 저 사람들은 그냥 은퇴하고 파리만 날리는 구조가 당연한거 아닌가.

    근데 LLC말고
    넌프로핏 법인 신청은 유한 회사와 뭐가 다를까 궁금해지네.

    아울러 “액트지오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기업 공시를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해왔다”며 “미국 외 기업과도 다수 계약을 체결한 적도 있다”고 전했다.

    앞서 한 언론에서 액트지오가 지난해 2월 법인 자격 박탈 상태였다고 보도했다. 그 이유가 영업세 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주 영업세를 납부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에 ‘자격 박탈’ 행정처분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액트지오는 포항 영일만 인근을 분석해 석유가스가 매장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미 심해 기술 평가 전문기업이다. 보도에 따르면 석유공사가 액트지오에 분석을 맡긴 시점에 법인 등록이 말소된 상태였다는 뜻이다. 액트지오는 2017년 미 텍사스주에 설립된 유한책임회사다

    • 76.***.204.204

      주마다 다르지만
      영업세라기보다는
      사업체를 등록유지하려면 매년 50-100달라 정도 지불해야하고 그돈 지불 안하면 그 이름을 다른 사람이 이용할수 있는것이지. 사업체 이름 등록 리뉴얼을 안한듯. 솔직히 매출이 있는것도 아니고, 저 이름을 누가 다른 사람이 가져갈일도 없으니 그냥 신경도 안썼겠지.

    • 6L6GT 140.***.198.159

      회사 선정 과정이 중요하다. 어떻게 해서 이 듣보잡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공무원들은 자기 앞가림에 바쁜 사람들이니 조용히 은폐하고 있을듯. 윗선에서 원하는 쪽에 유리한 분석을 요구해와서, 그런걸 제공해줄 회사를 찾게 되었을 수도 있다. 즉, 결론을 정하고 그걸 맞춰줄 곳을 찾은 것. 여러 곳에 의뢰해서 가장 좋은 답을 선택한 것일 수도 있고.

      그 회사는 아마도 이렇게까지 크게 노출될지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대통령이 발표해버리고 한 나라의 큰 정치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자기네가 스포트 라이트를 받게 되는 시나리오. 이런 상황에선 무리한 사기는 곤란하고 선을 그으며 자기네 앞가림하려고 할 것이다.

    • brad 73.***.90.165

      시추하면 확률이 20%라며 다섯번하면 100%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