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액트지오의 본사 주소가 미국의 한 주택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1인 기업’ 논란이 일자, 석유공사는 “아브레우 박사는 액트지오사의 소유주이며 대외적으로는 고문 또는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라며 “액트지오는 다양한 경력의 전문가들이 아브레우 박사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단위로 협업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집에서 LLC 만든 뒤에 프로젝트 따면 아는 사람 파트타임으로 고용해서 (W-2주는 직원이 아닌 1099-NEC 주는 컨트랙터로 계약) 프로젝트 하고 해산 하는 그런 뻔하디 뻔한 회사. 사실 회사라기 보다 내가 잘 다니던 회사에서 짤리고 더이상 직원으로 일할 가능성은 없고 가끔 파트타임 컨트랙터로 불러주는 회사가 있으면 1099-NEC 받고 일하다가 경비처리 쬐금 더 하기 위해서 LLC 세워서 회사 앞으로 돈 받는 전형적인 개인회사.
이런곳에 $500만불 넘게 주고 리포트 써 달라고 한 대한민국 정부와 윤석열이도 참 한심하다. 이번에 한국온것도 다 출장비 리임버스에 시간당 $500 – $1,000불 정도 받을 듯..
너도 그런 회사 하나 갖고 있냐? 사실 그런 사람 무지 많지 않나? 아이티 쪽으로도 그럴거 같고…
근데 어차피 대이타 분석 맡길려면 그래도 경험있고 가이아나인가 거기랑 연관있는 사람을 찾을려다보니 저 사람한테 맡기게 된거겠지…가격이야 뭐 어차피 어느 분야나 다 뻥튀기 아닌가? 엑슨모빌같은 회사한테 맡기면 더 비쌀거고….게다가 어차피 나랏돈은 눈먼돈이고…그래서 좌파들이 펑펑 나랏돈 썻던것이고…..그러고보니 독일 축구감독넘 또 생각나네.
근데 20프로가 얼마나 확신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넘들이야 의사들이나 다른 직종과 마찬가지로 결과에는 책임을 지지 않지. 그냥 돈받아먹으면 그걸로 땡. 의사가 치료결과에 상관없이 변호사가 판결에 상관없이 돈쳐받아 먹듯이.
글쎄 나도 의심쩍긴 한데….
그나저나 이 천공이라는 사람, 나 처음으로 말하는거 들어보는데….묘하게 설득력 있네? ㅋㅋㅋ 와, 뭐하는 사람이지? 점치는 사람인가?…책도 무지하게 많이 읽나 보다. 뭐라고 하는지 다른것도 한번 봐봐야 겠네. 죄인이나 죄명이보다 훨씬 말하는게 알맹이가 있는데? 책 몇권 썸머리 해주는 느낌이야. 근데 도대체 크레이터에 얻어맞아 함몰된 지역으로 석유가 몰려가 저장된 다는 저런 이론은 어떤 책에서 읽은 건가? ㅋㅋㅋ 10년안에 한국이 세계 1위국 된다고? 빨리 시민권포기하고 한국들어가야 하나…
우리 천공님 만나서 인생 컨설턴트 급 받고 싶어 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