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에서 자영업

  • #3871679
    소금 70.***.57.50 535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에서 배달업으로 혼자서 식당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직원은 없습니다. 100프로 배달이라서 배달회사에서 세일즈텍스는 주정부에 보고하는걸로 압니다.
    퀵북으로 매달 bookkeeping을 하고 있고요. 분기별로 월별로 주정부에 세일즈텍스보고($0)로 보고는 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항이면 2025년 4월 15일에 주정부와 연방에. 2024년 income보고만 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그 중간에 인컴보고로 다른 사항을 보고 해야할게 있을까요?? 이번년도 영업첫해이고 2달째 되어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JSTA 116.***.216.179

      식당 온라인 판매의 경우 제가 알기론 우버잇츠만 마켓 플레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즉, 우버이츠로 매출이 생기는 경우 그곳에서 대신해서 세일즈 텍스를 내기 때문에 따로 세일즈 텍스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이는 세일즈 텍스를 내가 내지 않아도 된다는 뜻 이지 현재처럼 온라인으로 판매를 한 뒤에 매출을 $0 로 해서 보고 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즉, 이렇게 $0 보고를 하는 경우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음식점의 경우 5년 내외에 한번씩 세일즈 텍스 혹은 페이롤 텍스 관련 오딧을 받게 됩니다).

      또 우버이츠가 아닌 다른 온라인 프랫폼의 경우 대부분 마켓 플레이스가 아니므로 만약 우버이츠 외에 다른 곳을 통해서 온라인 매출이 있다면 본인이 알아서 세일즈 텍스를 내셔야 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동안 보고를 누락 하셨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꼭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비드 이후 식당에서 온라인 프랫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고 또 이런 레스토랑 플랫폼이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지만 10여개 이상 생겼음). 그러나 이들 플랫폼이 텍스와 어카운팅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만든게 아니라서 이 부분이 제대로 되어 있는곳이 몇개 없습니다. 우버이츠 같은 곳 조차도 텍스/어카운팅 관점에서 초기에는 정말 이상하게 되어 있었고 현재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만 중소 플랫폼은 그러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아뭏든 현재 퀵북으로 혼자 정리하고 있다고 계신데 경험상 식당 비지니스가 북키핑/페이롤이 가장 어렵습니다. 여기에 온라인 오더가 들어간 뒤에 더 어렵게 변했습니다. 플랫폼마다 정리해 주는 방법이 다르기에 일일이 플랫폼 어카운트에 들어가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고 수동으로 하나하나 정리해야 합니다. 심지어 이쪽 전문가라는 회계사/세무사 가운데서도 잘못 정리하거나 대충 정리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비전문가가 퀵북의 도움을 받아서 혼자서 처리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처음 비지니스를 시작해서 어떻게든 돈을 아끼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혼자 하시는것 보다 책임있는 회계사/세무사와 함께 일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2달째 라고 하셨는데 지금이라도 바로 회계사에게 맞기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갈수록 더 힘들어지고 나중에 어짜피 이중으로 다시 회계사/세무사 비용을 지불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PNA LP 107.***.88.227

      JSTA님께서 Sales Tax부분과 세금보고에 대한 내용은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다음페이지에 비슷한 분께서 올리신 글이 있습니다.
      한번 참고로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sole proprietorship로 소규모 식당운영

      • JSTA 116.***.216.179

        PNA LP// 주신 링크는 원글님이 이전에 올리셨던 질문 입니다 (저도 내용이 비슷한것 같아서 ip address로 확인 했음). 처음이라 어떻게든 비용을 아끼시기 위해서 혼자 처리하려고 하고 계신데 사실 조금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주시는 질문들이 인터넷에 질문해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고 설사 지금은 어떻게 해결한다고 해도 앞으로 비지니스를 하다 보면 계속해서 점점 더 복잡한 사항이 나오게 될텐데 그때는 어떻게 하실려고 이러는지… 아직 비지니스 초반이라서 혼자서 처리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것 같고, 이 또한 비지니스를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원글님 화이팅 하시고 비지니스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