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국내 박사 학위 소지자고, 현재 독일 연구소에서 포닥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올해 말에는 미국으로 포닥 임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결혼할 약혼자가 있고, 국내 반도체 회사에서 근무 중 입니다.미국에서 살아본 경험이 없지만, 미국에서 약혼자와 함께 터를 잡고 싶은 옵션을 만들어 두고 싶어서 여러 방면으로 찾아보고있습니다만, 정리가 잘 안돼서 이 커뮤니티에 도움을 청해봅니다.
먼저, 터를 잡기 위해 영주권을 먼저 취득해야 하는 것 같은데요. 제 현 상황을 봤을때 NIW를 이용한 영주권 취득은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제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기 어려운 부분은 제 약혼자의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 약혼자가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면서 미국의 반도체 회사로 이직과 함께 비자 및 영주권을 취득하고 싶은데 여기에 대한 명확한 답을 찾기가 어렵네요.
1. 제가 영주권을 신청하면서 약혼자도 같이 신청하고, 약혼자는 한국에서 머물면서도 영주권 취득이 가능할까요?
2. 제가 영주권 취득 후에 한국에서 직장을 잡더라도 1년에 한번씩 재입국신청서를 작성하면 영주권 유지가 가능한가요?
3. 국내 반도체회사에서 미국 인텔, 마이크론, 필라델피아 반도체, TSMC, 삼성 등에 이직이나 취업에 대한 경험을 좀 듣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