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쓰기, 말하기 챌린지를 통해, 평소 사용하는 잘못된 영어 표현, 잘못된 발음을 바로 잡았었지요.
그런데 내가 가진 것이 제한적이다보니 쓸 수 있는 표현도 제한적인것 같아 영문 기사를 읽고 요약하는, 리딩 챌린지 시즌 2를 기획했습니다.
(1) 함께 영어 기사를 읽고, (2)요약하는 리딩 챌린지에 관심있으신 분은, 카카오 오픈챗 혹은 디스코드 채널로 입장해 주세요!!!
– 카카오 오픈챗 리딩 챌린지 룸: https://open.kakao.com/o/gvZjIwKf (한국어로 운영)
– 디스코드 테비 리딩 챌린지 채널 : https://discord.com/invite/FFzuwqEF59 (영어로 운영)챌린지 기간: (북미시간 기준)
2월 15일 (목) – 3월 6일(수) 3주 챌린지로 기획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시고, 주말은 쉬시거나, 리뷰하시거나, 못다한 챌린지 make up하는 시간입니다.
*리딩 챌린저들의 해피아워는 3월 8일(금)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시간은 참여자들을 파악한 후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도전 방법:
1. 오픈챗 혹은 디스코드 채널에 입장합니다.
2.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Challenge Master가 올리는 NPR 기사, 혹은 내가 선택한 영어 기사를 읽습니다.
3. 읽은 기사를 요약합니다. (한 두 문장으로 요약 하셔도 되고, 블렛포인트로 작성하셔도 되고, 문단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4. 요약한 내용을 테비 Write 혹은 Talk을 통해 교정 받습니다.
5. 공부한 내용을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합니다.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표현을 노트한 내용, 영어로 기사를 요약하고 교정받은 내용, 교정 받은 요약을 테비 Talk 기능을 통해 말하기 연습한 내용 등등)
다음은 지난 시즌 1때 사용한 샘플 기사입니다.
Nobel Prize goes to scientists who made mRNA COVID vaccines possible그리고 시즌 1때 쓴 저의 샘플 포스팅입니다. https://blog.naver.com/secrettattoo/223226748676
한편, 지난 시즌 1을 진행 하면서 느낀 리딩 챌린지의 매력을 몇 개 뽑아봤어요!– 영문 기사를 읽으면서 세상에 벌어지는 일에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일상적으로 내가 쓰는 영어에서 나아가 새로운 단어,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 같은 기사를 읽고 적은 다른 분들의 요약을 읽으면서 자극받고, 동기부여가 됩니다.
– 테비 마스터가 선정한 기사 외에 챌린저들이 뽑은 다양한 기사를 읽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 뭘 읽을까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그럼 챌린지 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