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1으로 미국올때 영주권을 염두해 두고 오진 않았어서 딱히 알아본 적은 없었고 주변 친구들이 거의 f1해서 캐쉬로 영주권 진행중이에요. 그래서 저는 f1이 영주권 받는 정석으로 알고있었고, 현재 미국 생활 7개월차 접어들면서 미국에 오래 있는것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영주권에도 관심이 생기구요. 근데 회사에서 저를 좀 좋게 봐주셔서 저번주에 미국에 오래 있고 싶냐해서 그렇다 하니 그럼 h1b를 지원해줄 수 있는데 변호사 찾아서 한번 알아봐라(인턴에게 비자 지원 해준적이 없어서 모르는 것 같음) 하셨는데 알아보니 h1b는 확률이 엄청 낮다 하더라구요. 저번주에 윗분들이랑 얘기할땐 저도 당황스러워서 영주권까지 진행해주는지는 못물어봤는데, 미국에 오래 있고 싶으면 (트랜스퍼안하고 이 회사에서)
1. 영주권 지원해줄 수 있는지?
2. h1b 안되면 e2지원해줄 수 있는지?
3. 비자, 영주권 진행 비용은 지원해줄 수 있는지?
여쭤보면 될까요? 여러 물어보니 j1기간에도 영주권을 진행할 수 는 있다하더라구요. 저는 트레이니라 연장하면 올해 12월혹은 내년 1월까지 가능해서, 영주권 지원만 해준다면 최대한 빨리 진행하는게 좋다해서요.
저는 f1으로 신분변경해서 회사를 옮겨야하나.. 밖에 생각안하고 있었는데 지금 회사가 너무 좋아서 떠나기가 싫어서 고민중이었거든요 근데 생각도 못한 h1b를 말씀하셔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어서 정보 부탁드립니다ㅜㅜ그리고 h1b같은 경우에는 변호사 안쓰고 혼자도 넣을 수 있다하더라구요? 변호사 비용 제가 내야하고 비싼거면 혼자도 해볼만 한가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