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학교문제

Home Instruction 12.***.238.64

현직교사입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이유들로 Home Instruction하는 학생들이 있었어요.
정확히 어떻게 Home Instruction이 이루어졌는지, 필요한 서류라던지 자격요건 이라던지 이런거는 자세히 모르겠어요.

근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medical reason이었어요.
가장 길게 쉬었던 학생은 임신/출산 때문이었는데…한 4~5개월 정도 쉬었던걸로 기억해요 (거의 만삭까지 학교오다가 home instruction으로 바뀌고 출산하고 집에서 쉬면서 과제하고 그랬던거같아요.)

어떤학생은 diabet관련해서 어디 facility에 한달 입소.
어떤학생은 신체적으로 갑자기 병이 생겨서 거동이 불편한 상태가 되어서
병원 입원으로 인하여 아예 home instruction도 못하고 그냥 학교 쉬는 상태…

자녀분이 정신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이미 의사를 만나고 치료가 진행중인가요? 제 소견으로는 우선 치료를 시작하시면서 의사의 처방을 받는게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
그냥 부모의 결정으로는 학교는 받아주지 않을거에요. 의사의 처방이 절대적으로 필요!!
그리고 학생들이 medical 적인 문제가 있는경우 이 케이스를 담당하는 사람이 학교에 있어요. 이 케이스를 “504 Plan” 이라고 하는데 이걸 담당하는 직원하고 자녀분의 medical condition을 이야기 나누고 도움을 받으시길 바래요. (보통 case manager 또는 social worker 라 불리우는 직원)

미국은 만 16세까지가 의무교육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이전의 나이에 자퇴를 하고싶다면 부모랑 아이가 함께 court를 가야한다고 동료쌤한테 들은적이 있어요. 이것도 학교 카운슬러와 이야기 나누시면서 자세한 정보를 받으시길 바래요.

부디 따님분 건강이 좋아지길 바라며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