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유학생 취업 어떡하죠…

ㄹㄹ 74.***.153.72

1. 졸업하면 풀타임으로 취업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인턴제도 자체가 학위 프로그램 진행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도에요.
2. ux쪽은 한 4년 전쯤부터 부트캠프, certification 급증으로 공급이 폭발적입니다. 거기다 경기침체까지 겹쳐서 대기업 인턴했던 제 후배들도 엄청 고전하더라구요. 본인의 실력이 어떻든 시장자체가 너무 최악이라서 아예 공고가 안올라옵니다. 본인탓 아니니 이부분은 마음 좀 덜으시고 졸업을 최대한 유예하시든 하는 쪽으로 하는 것이 어떨까요? 캐나다는 it 기업 풀자체가 훨씬 미국보다 적고 유럽 경기는 미국보다 훨씬 더 안 좋습니다. 미국 석사를 마치고 다른 나라석사를 다시 고려하는게 금전적 시간적으로 얼마나 현실적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3. 추가적으로 UX쪽 유학생들은 정말 대기업에서 졸업 전에 인턴 2-3번 정도 해야합니다. 졸업 최대한 한 학기든 1년이든 미뤄보시고 인턴경력을 쌓으세요. 그렇게 해야지 opt날짜 맞춰서 취업하더라구요. (리턴오퍼나 졸업 전 인터뷰 등등 통해서) 왜냐면 엄청 많은 미국인들도 선호하는 인기직종이라서 1공고에 800명씩 몰리는데 그중 200-300명 정도가 유학생 정도니 그냥 레쥬메 넣을 때부터 스크리닝해버립니다. hr친구가 본인들도 시간이 없고 바빠서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 기운 빼려는게 아니라 현실을 정확하게 아시는 것이 대안을 찾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힘들게 돈들여서 뉴욕에서 석사했는데 한국 바로 리턴하는 것보다는 졸업 좀 미뤄가면서 대안을 찾아보시는것이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UX뿐 아니라 아는 탑스쿨 CS전공생들도 이번에 취업이 안되서 많이 미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