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랙터 프로그래머를 만약 하이어 할때 어떻게 보통 페이 하나요?

  • #3829202
    gas 76.***.204.204 516

    미국에서 보면
    의사가 병을 고쳐주지도 않는데 돈은 따박따박 정해진 가격대로 내야하고
    변호사가 소송을 이겨주지도 않고 졌는데도 불구하고 변호사비는 따박따박 정해진 가격대로 내야하는데,

    프로그래머 프리랜서를 고용할때는
    원하는 프로그램이 원하는대로 결과가 퍼포먼스를 내지도 않는데 결과적으로 따박따박 일했다니까 시간으로 쳐서 돈을 내야 하는건가요? 물론 웹사이트에 인도애들이나 제3국애들 싸이트에게 싸게 돈주고 프로그램 만들어 달라는 웹싸이트들은 많은건 알고 있어여. 근데 미국서 일하는 컨트랙터들은 어떤가요?

    스태핑 회사처럼 회사로 컨트랙터 고용하는게 아니라 개인으로 프리랜서 고용한 경우 보통 어떻게 하는지 궁금한거네요. 나같으면 보통 선수금 20프로 중도금 30프로 마무리 50프로 뭐 이런식으로 하면 어떨까 그런 생각은 듭니다. 근데 보통 집 공사하더라도 컨트랙터 고용할때 선수금 전혀 안주기도 하기도 하죠

    • 지나가다 216.***.19.33

      월급 줄 능력은 안되고 싼값에 써먹으려 했드만 일하는것도 맘에 안들고… 그럼 직접해야지 별수 있남? 풀타임 직원 쓰는데 팅가팅가 논다고 월급안주남? 프리랜서 시간제로 계약했으면 줘야지 … 관리는 님의 몫이고 아님 프로젝당으로 계약하든가…

    • 욕하는미친상것들 69.***.1.218

      컨트렉터로 일한 경험은 없지만 같이 일을 해봤어요.
      시간당 계산하고 돈은 잡 소개해준 그회사를 통해 받아요.
      문제가 있으면 회사끼리 대화하고.

    • 지나가다 70.***.167.36

      팡 빅텍 실리콘밸리 컨트랙터 최근고용한분 시급을 8시간 20일 12달 환산해보니 30만불 넘더군요. 일을 잘할지 못할지 보는게 hiring manager 능력이고. Offer letter는 당연히 법적효력있는 문서임.

    • rui 71.***.82.71

      당연히 계약하기 나름이구요, 시간당으로도 아니면 정액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이 원하는대로 결과가 퍼포먼스를 내지도 않는데”
      이게 문제입니다. 한국에서는 돈 주는 사람이 원하는대로 안 되주면 별 억지스런 이유로 추가금 없이 해줘야 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은 것 같은데, 미국에서는 계약서가 확실히 우선입니다. 님이 원하는 대로가 기준이 아니라, 계약서에 적혀 있는 대로 결과와 퍼포먼스가 안 나올 경우 리비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전문가가 아닌 경우, 그런 세세한 부분을 정확히 알기도 어렵고 그걸 미리 계약서에 조목조목 적어 놓는 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최대한 일을 맡기는 쪽이랑 이야기를 잘해서 그런부분을 미리 합의해 두면 시간과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그런 PM 역할까지 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게 관건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