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혐오하는 것이 아닙니다

  • #3829003
    지나가다 172.***.124.202 268

    일본이 한국에 저지른 역사를 벌써 잊은 겁니까?

    그들이 일제시대때 한국 국민들에게 온갖 만행을 저질렀고 그 악행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한국이 그 수난을 거치고 강대국에 들어섰지만 여전히 한국의 윤 대통령은 한국은 미국과 일본의 속국처럼 먼저 굽히고 들어갔으며 굴욕적인 외교를 하고 있습니다.

    일제 치하때 한국 여성들을 위안부로 강제 진용했으면서 그 사실들을 왜곡하고 개인의 자발적인 일이라 치부하고 있으며, 그 많은 한국인을 생체실험 등으로 죽였음에도 사실들을 모두 부정하고 있습니다.

    난 애국심을 말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독일이 같은 백인에게 사과하는 그런 것을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본이 저지른 악행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가 없다면 한국이 일본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없음은 당연한 것이며 그 일환으로 전 일제 제품은 불매 중입니다.

    미국에서 선택권이 많음에도 굳이 일본 제품을 소비할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 ㅈㅈ 72.***.143.143

      북한 김정은이도 맨날 미국 욕하지만 미국 딸러는 좋아합니다.
      자본주의의 속성이 그렇습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면 조상을 학살하든 뭘했든 지금 자신에게 이익을 택하는게 인간들입니다.

      귀하께서는 스스로 말했듯이 결국 일본제품 대체제가 있기 때문에 선택적 불매를 한것이지,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안했겠죠.
      편의적인 불매운동하면서 뭐 대단한일 하는지 착각하진 마세요.

      저는 미국을 혐오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미국 제품은 불매합니다.
      어메리안 대륙 원주민 학살에 대해 아직도 사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미국 자동차 GM Ford 불매합니다. 나이키 불매합니다. 맥도날드 불매합니다. 록히드 마틴에서 만든 무기 불매합니다.

    • 흠… 73.***.238.139

      중국제품은 불매운동 안하시나요? 대한민국 분단의 가장 결정적인 약할을하고 동북공정으로 한국의 역사를 흡수하려하며 지금도 한국을 소한국이라 무시하며 경제적인 압박을 가하고 있는데 왜 중국제품은 계속 쓰고 계신가요?

      한국제품은 불매운동 안하시나요? 현기같은 기업들은 자국민을 호구취급하고 자국민들에게서 번돈을 미국에 퍼주고 있다는 불만을 아직도 듣고 있는데, 왜 그들의 제품을 사줘야 하는거죠?

      님이 얘기하는 불매행위는 논리가 빈약한 지극히 개인적인 행동일 뿐입니다. 님이 일본의 과거행위와 현재의 스탠스에 분노를 느껴 개인적인 불매운동을 한다고 하는것에 대해 아무도 뭐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옳다’고 주장하려한다면 그것에 반대되는 합리적인 논리를 셀수없이 들을수 밖에 없습니다.

      개개인이 힘들게 번돈을 그들이 소비하겠다는데 님같은 분들이 이래라 저래라 할수 없습니다. 님이 행하고 있는 행동들은 님의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 의한것일 뿐이지, 님의 행동이 ‘옳고’ 다른사람의 소비행동이 ‘틀리다’라고 주장하려면 매우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훌륭한 대체제가 있는 물건들에 한해 굳이 일본제품을 사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일본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님같은 말을 하지 않습니다. 예전 일본 불매운동이 정점에 오를때 ‘이시국에’를 입에 달고 다니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일본과 연관된것은 입에 거품을 물고 주변 사람들의 소비에 제동을 걸려고 했었죠. 지금은 일본 여행도 다니고 일본제품도 쓰길래 우스개 소리로 제가 ‘이시국에’를 이야기하니 언제적 이야기하냐고 하더군요.

      님이 돈을 보태주는게 아니라면, 타인의 소비행동에 왈가왈부 할 이유가 없습니다.

    • ggg 73.***.208.33

      뭐지 이 병 신같은 대깨문 색히는?

    • ㅇㅇ 27.***.169.182

      클베네 ㅋ

    • 3333 129.***.65.215

      일본이 한국인을 죽인 것 보다. 6.25. 전쟁으로 북괴 김가놈이 전쟁일으켜 죽인 한국인이 훨씬 더 많은데… 사과 받았냐??
      그리고 인해전술로 그 김가놈 도와서 한반도를 분단시킨 중국놈들한테 사과 한번 받아봤냐?
      지금도 수많은 우리 동포 탈북자 여자들이 한족들에게 돈 몇푼에 팔려서 농락당하고 죽어도 법적보호도 받지 못하고, 탈북자 북송하는 야만적인 중국의 행위에 대해서 사과를 요구해본 적 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