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1-0315:34:54 #3828859we 162.***.160.53 4287
이런 커뮤니티 보면 일본차 사는사람들 이해 안된다, 일본차 왜 타냐 매국노냐, 한국인이 일본차 타면 자존심 상하지 않냐
이러는사람들 가끔 보이던데, 그런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삶을 살고있길래 그러는지 이해가 안됩니다.솔직히 일본이 차 잘 만드는건 인정해야죠. 아 당연히 닛산 제외. 도요타 그룹 혼다 그룹은 고장 안나게 잘 만드는거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아닌가요? 괜히 미국에서 reliability 거의 항상 상위권 점령하는게 아닌데.
옵션은 한국차가 뛰어난거 인정하듯이 고장 많이 안나는차 잘만드는건 일본이 1등인건 인정합시다. 물론 요즘은 현대기아도 reliability 부분에서 상당히 많이 나아진건 맞죠.
자존심 상한다고 본인이 안사는건 뭐 본인 선택이죠. 하지만 반대로 그런거 신경 안쓰고 일본차 사는것 또한 본인 선택이니
차 추천할때 일본차 나오고 일본차 어떠냐는 질문에 일본차 탄다고 질타하는 저질뎃글 쓰지맙시다..
-
-
적극 동감입니다. 반대로 일본 찬양하면서 억지로 한국을 까내리는 의견들도 사라져야 한다는 생각합니다.
-
맞아요. 공감합니다.
-
저는 국가유공자 후손입니다.
고조부께서 일제 치하에서 독립운동을 하시다가 목숨을 잃고 전재산을 압수당하셨습니다.
그 후의 자손들의 삶은 말 할 필요도 없겠죠?근데 고장 안 난다고 중고차 가격때문에 니뽄차를 구입한다구요?
한국차 구입하라는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지킨 나라인데…
-
-
-
도요타는 현대보다 나은거 같지만..
혼다는 글쎄….
그 외 닛산, 미쓰비시 등등은…쓰레기 -
남들일에 관여 안하면 되는것 같아요. 사고싶은 사람은 사고 안사고 싶은 사람은 안사면 되는데, 그냥 남이 뭘타든 뭘 안타든 모두 관심 끄세요. 아래 두가지가 문제입니다.
– 그걸왜 사냐? ( 매국노냐? 독립한지 백년도 안됐다 )
– 그걸 왜 안사냐? ( 언제까지 식민운운할래? 솔직히 일본이 차 잘만드는건 인정 해야지? )
-
맞습니다. 딱 제 생각과 같으시군요.
전 왜 안사냐 이런 말이 아니라
– 일본차 사는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매국노다
– 일본차 안사는사람들은 시대에 떨어진 사람들이다
이런 부류들이 비정상적인거라고 생각 하는 사람입니다.
-
-
그럼 일본어 배워서 일본 커뮤니티가서 일본차 뭐가 좋냐고 물어보면 욕 안먹자나?? 굳이 한국 커뮤니티와서 일본차 뭐가 좋냐고 해서 욕 먹냐~ 일본어 공부하세요~! 여기서 분쟁 일으키지 말고.
-
I don’t think so..
-
-
적어도 나에게는 토요타도 쓰레기…2년동안 서비스 센터만 12번 방문, 결국은 고치지도 못했네요.
-
아 그래요? 도요타가 그런거면 좀 예상밖이긴 하네요. lemon 차량 걸린거 아니세요? ㅠ
-
-
난 단순한 사람이 아니다. 내 생각은 복잡하며 나는 경제인인 동시에 자유인이다.
자동차를 보더라도, 독일 럭셔리를 제외하면, 세단은 현대 제네시스, SUV는 기아 텔루라이드, 토요다 포러너, 랜드크루저, 트럭은 타코마, 전기차는 테슬라가 눈에 들어온다. 국적만을 고려하는 단순한 녀석들과는 달리 차의 특성과 오랜기간 동안 쌓여온 평판을 고려한다.
게임을 고려하면, 컨솔 게임기는 단연 일본 소니 플스, 컴퓨터 게임은 단연 미국이다. 영화는, 액션은 미국영화, 드라마는 한국영화다. 단지 국뽕으로 장르 상관없이 한국 영화가 최고다 라고 주장하는 녀석들과 다르다.
노래는 K-poop 이 최고라고 하는데, 나는 게이처럼 생긴 남자애들이 떼로 몰려나와 노래 하는 것 질색이다. 마찬가지로 성형일색으로 구분하기 어려워진지 오래된 예쁜 여자애들이 떼로 몰려나와 보기에 어색한 춤추며 노래하는 것도 요즘은 혐오스럽기까지 하다. 차라리 Taylor Swift가 백배 낫다. 나는 내 취향을 존중하며, 단지 국뽕으로 k-pop이 최고라는 애들도 질색이다. Do you know BTS? 라고 말하면 왠지 어디 촌에서 올라온 사람들 같아서 어색하다.
나는 자유인이며, 경제인이며, 합리적인 지식인이다. 내 취향을 존중하며, 70/80년대 운동권들이 지들 정치적 권익을 위해 주장하는 국뽕/반일 따위는 1도 신경 안쓴다.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자동차를 구매하고, 노래를 들으며, 영화를 보는 합리적인 소비자일 뿐이다. “끝”
-
wow. 글 참 잘쓰시네요.
“합리적인 소비자” 가 인상적입니다.멋지시네요.
-
저도 님 마음에 드네요.
내용과 별개로, 이 정도 길이의 긴 글에서 철자 오류가 없음은 물론이고 띄어쓰기까지 거의 제대로 된 경우는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사실 긴 글이 아니지만 철자/띄어쓰기 오류 없이 몇 문장 이상을 쓰는 사람을 요즘 거의 보지 못하거든요.
“어려워진 지”
“안 쓴다”
-
-
별 주장을 다하네 ㅉㅉ 남이야 앞으로 쑤셔박던 뒤로 쑤셔박던 박고싶은데 박는다는데 왠 오지랖이여? 통정매매를 하던 밑창을 팔아서 돈을 벌던 사기를 치던 살인을 하던 워쩔껀데 그래싸. 너나잘해 이 찐따야. 별 걱정을 다하네 걱정이 그렇게 읍냐?!?!
-
ㅇㅃㄴ?
-
글쎄요 임진왜란 때 잡혀가 비인간적으로 죽은 (가죽이 벗겨짐) 한국사람이 20 만명이 넘어요
일제시대 때 우리 젊은 여인들을 잡아다가 전쟁중에 남성의 욕구를 채우지 못한 인간들의 노리개로 농락 당한 것이 불과 100 년도 안되요그런 놈들이 잘못을 뉘우치기는 커녕 아직도 자기들은 아시아의 번영을 위해서 전쟁을 했다고 떠들며 아직도 신사참배 다닙니다
바로 그런 놈들의 뒷 돈을 대주는 가장큰 후원자가 토요타 혼다 입니다
당신들이 자존심 버리고 일본차 사는 거 알아서 할 일이지만 공개적으로 이게 뭐가 문제냐라고 글 올리는 건 정말 존심 상하지 않나요?
-
네, 역사를 잊어서는 안되는건 맞죠.
하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건, “이게 뭐가 문제냐” 가 아닙니다.– 일본차 왜타냐, 자존심 안상하냐?
– 일본차 왜 안타냐, 아직도 일본 식민지 타령이냐?이런 뎃글 쓰며 무조건적으로 질타하는게 틀렸다고 말 하고 싶은것 뿐..
물론 제 개인적으론 일본차 별로 타고 싶지 않아요. 잘 만드는건 인정하지만 말씀 하신대로 역사를 생각하면 짜증이 나죠.
-
짧은 인생 미국까지 가서 살고 있는데, 민족자존심까지 챙겨야 하나요?
-
그런 접근이면 독일 군수업체였던 벤츠, BMW 아니면 아우디 타고 독일 군복 만들던 보스 옷입는 유태인들은 완전 무뇌아들이란 논리인대 역사문제와 현재 소비문제를 연결시키는건 다소 확대해석 같습니다. 본인 이때까지 먹고 입고 타고 하는 제품 중 일본 브랜드 절대 없다고 확식 하지 않는한 이건 매우 인지 부조화적 댓글이라 생각입니다.
-
-
토요다 다이쥬센세….
-
저친구가 도요타 딜러에서 서비스 매니저로 일하는데.요즘 도요타 내구성이 예전만큼 못하데요 혼다는 말할것도 없고요…혼다는 잔고장의 대명사져..근데 저도 일본차 혼다 도요타 다 타봤지만 잔고장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
역사를 올바르게 인지하도록 쟁점화하고 불매운동 하는건 자존심의 문제가 아님.
여기 일베들이야 일본의 지원을 받는 애들이니 그런얘기해도 뭐 그러려니 함.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일본 제품 불매는 자존심의 문제가 아님. 넌 글 쓴거보니 이해 못할 듯.
-
당신이 말하는 “역사를 올바르게 인지”하는 건 도대체 뭔지…
북한의 남침에 참여하여 수많은 인명 피해를 야기한 중국은? 병자호란을 일으키고 수많은 처녀들을 끌고간 중국은 (설마 한족들이 한 짓이 아니라서 괜찮다는 건 아니겠죠?)? 지금도 동북공정이다 뭐다해서 역사를 왜곡하는 중국은? 일본에 대해 “민족의 자존심” 운운하며 정작 중국에 대해 아무말도 하지 않는 당신은? 그럼 일본만 물고 늘어지는 당신은 중국의 지원을 받는 애인가요?
내가 보기에 당신은 역사를 편향되게 인지하고, 지적 일관성을 잃은 채, 단지 정치적으로 선동되는 무지한 한 사람일 뿐. 현재 내 삶에 1도 영향 없는 과거팔이에 선동되지 않으며, 미래지향적인 삶을 살아가는 지나가는 자유인이 댓글 남깁니다. “끝”
-
저도 자유인의 의견에 공감하며 지지합니다.
그런데 한국인들은 점점 비이성적인 조선인으로 되돌아가고 있어서, 한타깝습니다.
-
-
-
여기서 일본차 사면 매국노 라고
주구장창 하는 사람들은일본차와 경쟁하는
한국차 메이커, 딜러 관계자북한 6.25 남침에 실패하고
미국, 일본 등 중 일본을 욕하고
중국 북한 러시아편을 드는 벌건애들과
거기에 속아 죽창가를 외치는 아둔한 애들.이 2가지가 대부분이라고 봅니다.
-
일제시대에도 그랬다. 친일하거나 묻어가는 애들이 독립 운동하는 애들보다 훨씬 많았다. 역사적으로 볼때 누가 위대하고 고귀한 일을 한것인지는 다 알테지. 미국 한인 중에 일본차 타는 사람이 안좋은거 알면서도 한국차타는 사람 보다 압도적으로 많다. 역사는 계속 반복되지. 따라서 소수 일지라도 일본차 타지 말라고 하는 사람들 뭐라 하지마라 그 사람들이 맞는거 일수도 있다. 글쓴이는 그냥 일본차 좋으면 타면 되는거고. 당신 맘대로 해라. 다만 뭐라 하는 사람이 맞는거이니 무시를 하던 듣지말던 맘대로 하고.
-
일본인들을 싫어하는 이유가 타민족에 대한 배타성과 잣대의 이중성이라면 좋아하는 이유는 기술에대한 집요함과 맡은 분야에 책임감이라 보면 되죠. 기술강국인 독일도 비슷했고 요즈음은 그런 나쁜 이미지를 희석하기 위해 메르켈 같은 보기 드문 정치인도 배출했습니다. 기술과 정치 성향은 같을 수 없습니다. 그렇게 정치적 신념이 확실하다면 기후 위기 시대에 차를 안사는게 맞습니다.
-
일단 일본차가 더 좋다고 생각도 들지 않을뿐더러 하고많은 차들중에 굳이 일본차를 사는 사람들을 보면 매국노같아보이는 건 어쩔 수 없네. 물론 겉으로 내색은 안합니다. 그냥 그런 사람이구나 나한자 판단합니다만
-
고장 안나는 차가 제일 어닌가요? 아침에 출근하는데 시동 안걸리면 국적을 떠나서 내 손해지 누가 보상해주나? 더 좋은차 만들면 다 한국차 탄다.더 잘만들어라 그러면 된다.92년부터 5년간 일본에 체류했었는데 그때 방학때 올때 코끼리 밥통가지고 오면 최고 좋아 했는데 지금 누가 조지루시 밥통 쓰는 사람이 있는가?그리고 지금 일본제 핸드폰 쓰는 사람이 있나? 한국 업체여 더 잘만들면 구매한다. 삼촌이 식당을 해도 맛없으면 않간다는 말이 있다. 더 잘만들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