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일반 의료 진료처럼 의료 보험이 있어야 보험 처리를 해서 비용 절감을 받을 수 있을텐데요. 직장에서나 혹은 개인적으로 의료 보험을 가입하시지 않은 상태인가요?
미국은 소득에 따라 저소득층을 위해 국가에서 제공해주는 의료 보험 옵션이 있는데 만약 필요하시면 정보를 알아 보세요.
정신과 상담은 한국처럼 꼭 의대를 졸업한 정신과 의사 ( psychiatrist ) 가 아니더라도 라이센스를 보유한 Mental Health Professional 들 (clinical psychologist, mental health counselor, clinical social worker, psychiatric nurse practitioner 등) 에게 상담을 먼저 받으시고 필요에 따라 정신과 전문의 (psychiatrist) 혹은 라이센스를 보유한 간호사 에게 referral 을 보내서 약을 처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약 처방은 의사 선생님만 할 수 있게 되있거든요. 물론 처음부터 정신과 전문의 선생님을 만나 진료하실 수도 있습니다. 주마자 상황이 다를 수 있어서 구체적인 정보는 위에 올려드린 링크 연락해 보시거나 현재 거주하시는 곳의 primary care doctor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를 듯.
게시판 글 내용을 보니 많이 힘드실 것 같네요. 당뇨나 고혈압 처럼 정신 건강 질환도 일종의 마음의 병이고 제때 치료 대응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신속히 상담 잔료 받으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