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미래주거추진단장은 20일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리면 임대주택으로도 주거의 질을 마련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진 단장은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본부에서 연 현장 토론회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우리가 임대주택에 대한 왜곡된 편견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새삼 더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토론회에 앞서 동대문구 엘림하우스와 강동구 서도휴빌 등 LH의 매입임대주택을 둘러본 소감으로는 “방도 3개가 있고 해서 내가 지금 사는 아파트와 비교해도 전혀 차이가 없다”며 “이런 인식과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한다”고 했다.
매입임대주택은 전날 정부가 발표한 전세시장 안정화 대책 중 전세 공급물량 내 비중이 가장 크다.
이어 “3년 뒤면 좋은 아파트도 공급된다”며 “이 기간 더 쾌적하게 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진 단장은 임대차3법을 보완해야 한다는 일각의 지적에는 “임대를 통해서라도 주거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가자는 것으로,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늘 죄송한 마음”이라며 “그러나 제도가 안착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반대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토론회 모두발언에서는 “부동산 정책이 공급이나 가격 위주에 너무 집중돼 있는데, 오히려 주거의 질에 초점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10시간 전 · 공유됨(1)
아..저 무식한 발언.. 니자식은 자가주택이면 좋겠니? 임대주택이면 좋겠니?
naver 대표계정 입니다.2시간 전
임대주택 소유자는 정부? 대기업? 그러면 서민은 더 그지되는거야. 그지되면 좌파 선동 표구걸하기가 쉬워지지. 그래서 너네가 매국노들인거야
naver 대표계정 입니다.2시간 전
임대? 그럼 집주인은 누군데? 평생 월세 내고 살다가 내집없이 죽이라고? 그러길 바라는거지?
kakao 대표계정 입니다.4시간 전
방3개 화장실 2개 알파룸이 다 같으면 뭐하냐고!! 하아 왜 너도 나도 아파트에서 사는 걸 선호하는지 제대로 파악이나 하고 지껄이는 거냐? 얘들 도대체 왜이래? 정책의 실수가 있으면 인정할 건하고 보완할 생각은 안하고 무조건 내생각이 맞고 도덕적이라는 그 오만방자한 생각이나 가지라고 의회 권력을 밀어준줄 아냐!!
naver 대표계정 입니다.4시간 전
느그덜부터 오원춘같은 흉악범 사는 임대주택 살면 고려해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