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단 구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s60 한국에서는 몇달 대기하다가 살 정도로 인기던데 이곳 뉴욕에서는 뜸뜸히
보일 뿐 엄청난 인기까지는 아닌것 같더라구요.상대적으로 XC60,90은 많이 보이더이던데 S60은 미국에서
평이 어떤지 괜찮은 차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 돈이면 조금더 보태서 다 독삼사로 가는것 같기도 하구요.
소유하고 계신 분이나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만족감이 어떠신지 구입하기 괜찮은 차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는 볼보가 이미지가 좋아서 인기가 있는지 몰라요 미국에선 고장이 잦기로 소문난 차 입니다. 그리고 네임벨류도 그냥 뷰잌 정도여서 전 어짜피 제 포드 주식이 회복되기 전에는 차도 못사지만 저라면 위로 가던지 아에 아래로 가던지 하지 볼보는 사지 않겠습니다. 주변에 볼보 타시는 친구분들도 별로 오래 탈 차는 아니라고 잔고장 많다고 하십니다. 정확한 의견은 edmunds.com, cars.com 이런 곳의 소비자평을 읽어보시죠. 여기서 누가 한 두마디 하는 걸 밎고 판단하시지 마시고. 그럼.
제 와이프 차로 2020 s60 T5 리스 해줬습니다. 일단 승차감을 중요시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 입니다. 그리고 가끔 스포츠 주행을 하신다면 그냥저냥 타실만 합니다. 하지만 bmw 3시리즈처럼 스포티한 차를 원한다면 s60은 별로일 것 입니다. 브레이크 같은 기본기는 괜찮습니다. 볼보 딜러 하시는 분 말을 따르자면 개인적으로 리스해서 탈 것이면 추천이고 구매면 말리고 싶다고 합니다. 중고가 방어가 워낙 안 된다고 하네요.
볼보는 쉽게 msrp에서 20%는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리스 싸게 잘 해서 타면 만족할 것 같습니다. 4만불짜리 msrp 차를 3년,15k 마일로 해서 330불로 딜해서 가지고 나왔습니다. 유니콘 딜은 아니지만 전 만족할만한 가격이라 가지고 나왔습니다. 리스해커보면 10k 마일로 딜하면 200불대도 나오긴 하더라구요
5-6년 정도 타고 처분한다면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디자인이 맘에 드신다면요.
저도 예전에 관심이 있어 주변에 물어봤는데
1. 미케닉 왈, 럭셔리 차는 아닌데 수리비는 럭셔리만큼 나온다.
2. S90 타던 동료 왈, 수리비가 너무 비싸서 골치 아팠는데, 마쯔다 6로 바꾼 후 너무 홀가분하다.
좋은 선택하시길~ 🙂
XC90 유저 였었는데요.. 위에 분 말씀에 무지 공감가네요.
럭셔리차는 아닌데 수리비는 럭셔리급입니다.
그리고 잔고장은 그냥 달고 가는것이고 원인을 알수 없는 큰 고장이 나서 경운기 소리 가끔씩 내며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도 전 이상하게 마음에 들더군요. 벤츠 bmw같은건 너무 흔하고 일본차는 사기 싫고 한국차는 좀 밋밋하다고 생각되면 좋은 옵션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