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 앞으로 중국의 지속적 성장때문에 테크놀로지 뿐야는 말할것도 없고 한류라 불리는 문화산업까지 통틀어 모든 분야에서 중국때문에 고전을 면치못하고 더 뒤쳐질것 같은데…이 사람은 통일만 보이는가 보군. 통일도 기약이 없구만.
http://news.donga.com/BestClick/3/all/20190516/95545016/1오늘도 동아일보보면 이미 중국때문에 동대문 상권이 뿌리에서부터 썩어들어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영화/연예 문화산업까지 한국을 따돌리고 있음이 보여지는데..
한국은 이미 잠시 반짝하고 있지만 이대로라면 더 기를 펴지못하고 중국에 곧장 잡아 먹힐거 같다.문재인이 그전 대통령인 누무현 김대중 대통령보다 멍청한 이유도 그중 하나다. 장기적인 초석을 쌓을 비젼은 커녕 단기적으로 발빠르게 치고 나갈 구상마저 잘 나오지 못한다. 일관적인 정책인 통일도 허우적 거리는 이유가 좀더 배짱있고 확신있고 좀더 스마트하게 치고 나가지 못하고 시정잡배들과 입싸움만 하며 시간 낭비로 소모하고 있다. 멍청한 국민을 설득하고 보여주고 나갈 큰 그림이 없기 때문이다.
시정잡배에 불과한 트럼프한테도 그 먼길을 달려와서는 제대로 한마디 못하고 비굴한 웃음만 흘리고 돌아갔다. 문대통령 이제부터는 언론있을때 자꾸 웃지마라. 온화하기보다는 더 멍청해보인다. 멍청한걸 웃음으로 커버하는건 진짜 멍청한거다. 조국보다 정녕 더 지혜로운자가 없는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