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탈출 방법 없을가요?

108.***.31.166

1. 미국에서 다른 인종 이혼율 장난 아닙니다. 동양인 커플이 제일 이혼율이 낮아요. 같은 흑인 백인 남미 인종끼리도 이혼율이 그렇게 높은데 다른인종끼리 결혼해서 평생 잘산다??? 미국에서 이혼하면 왠만하면 남자 거덜나는거 아시죠? 인생 나락으로 떨어지는건 한순간입니다. 주변에 멀쩡한 애딸린 이혼남녀들 너무 많이 봤네요.
2. 외국 와이프 만나면 부모님하고 말안통하고 꼭 언어적인게 아니어도 부모님들과 아들의 관계가 단절될 위험이 커요. 이건 2세 교포 남녀끼리 결혼에서도 벌어지는 일임. 아 물론 다른 경우도 많겠죠. 제가 주변에서 본 경험입니다.
3. 언어적인 이유. 영어 네이티브 비스무리하게 못하는 다른 인종 남자 애인으로써 좋아할 외국여자 있나요?? 물론 예외들은 있죠. 한류에 심취한 여성분들..분명 있거든요 제가 봐서 알아요 ㅋㅋ
4. 문화적인 이유 – 같은 문화권 같은나라 사람끼리도 집안의 문화가 다르고 사는 방식도 다르고 하는데 외국사람과 잘 맞춘다는게 쉽지 않죠. 양쪽 모두에서 희생이 따르던 한쪽에서 희생을 해주던 해야하는데 미국 사는 미국여자들이 그럴필요가 있나요? 여자는 왠만하면 자기보다 사회적으로 비슷하거나 좀더 나은 상대를 원하는데 미국 주류사회에서 볼때 자신들보다 못한 동양문화권 사람을 왠만하면 안만나겠죠? 남자들은 자기보다 못한 문화권, 나라 출신의 여자도 매력만 있다면 충분히 좋아하고 이해하고 결혼하는 확율도 높지요. 한국에서 한국 남자들이 동남아 여자들 만나서 결혼하고 잘 살죠. 반면에 한국 여자들이 베트남 필리핀 태국 남자랑 결혼하는거 본적 있나요? 비슷한 이치에요. 이런면에선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훨씬 관대해요.
5. 한국 여자만 만나도 충분해서. 대도시 사는데 한국 여자들 많아요. 물론 원글쓴 사람은 그게 안되서 글쓴거긴 하지만요.
한인 남자 선호하는 한인 여자들도 많거든요.
6. 미래 아이들 생각해도 혼혈로 나오면 거의 다른인종인 와이프쪽 문화권으로 넘어갈 확율이 훨씬 높고 또 그쪽에서도 혼혈이란걸 인식하기 때문에 자라면서 아이들이 큰 상처를 받을수도 있네요. 예를 들어서 캐나다 교포 줄리엔 강, 백인의 외모이지만 혼혈이라 친구들한테 놀림받으면서 컸고요. 한국에서 보다는 적겠지만 아이들 정체성에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커요.

제 경우는 한국 사람 없는데서 살면서 몇년 같이 일하니까 정들어 외국여자들 사귀어 봤는데 깊이 사겨서 결혼까지 하기에는 너무 장애물이 많을거 같더군요. 서로 다르기에 그런거 하나하나 이해하고 이해시켜주고 그러는게 쉽지 않을거 같아서 결혼 상대자로는 너무 부담도 되구요. 이후에 한국여자 만나니까 더 익숙하고 뭔가 정서적으로 잘 맞아서 편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