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서 질문해서 도움만 받다가 후기를 올립니다. 또 질문도 있고요.
어제 시민권 인터뷰를 했습니다.
1) civic test, writing and reading tests
Who vetoes the bills?
Who is the vice president?
Name two rights in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
Name three among the 13 colonies.
What are two major political parties?
How many voting members in senators?Reading: Who elects Congress?
Writing: The people elects Congress.제 느낌은 역사, 읽기 및 쓰기 시험은 한두번 잘 공부하면 큰 문제 없습니다.
쓰기도 천천히 불러주고, 또 물어볼수 있습니다.2) N-400 review
저는 youtube에서 시민권 인터뷰 모의 영상으로 연습했는데, 제 이민관은 그보다 더 자세히 거의 다 물어보았습니다.
제 직장을 옮길때마나 하는 일도 물어보고, 거주지는 거의 주소를 다 물어보았습니다.
여행기록도 자세히 물어보았는데, 제가 정확히 지난 5년간만 계산했는데, 이보다 더 긴 여행이 있냐고 해서 5년 이전의 여행기록도 얘기했더니 빨간펜으로 다 적었습니다. 긴 여행이 5개월 19일이라고 했더니 그래도 6개월 미만이라고 문제없다고 했습니다. 인터뷰 전반적으로 호의적으로 부드럽게 진행되었고, 제 싸인도 받았습니다.다만, 결과를 “the decision was not made yet for your application”에 체크를 하고, 메일로 결과가 갈거라고 했습니다. 제가 경황이 없어서 이유를 못 물어봤습니다.
다른 분들중에서 저처럼 이 결과를 받으신 분이 있는지요? 그 후의 경과는 어떤가요?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N-400에 제출 당시 날짜 (01/27/2016)에서 5년전 (01/27/2011)까지 계산했는데, 이민관이 그 이전도 물어서 자세하게 말해줬는데 이 부분이 혼동이 있었을까 맘에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