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보험계리사 전망 어떤가요???

actuary 107.***.97.56

28살에 미국 보험계리사로 일하고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보험계리사 대우 잘 받습니다. Work/Life 밸런스 좋고 회사측에서도 서포트 해주면서 계리시험 통과 시키려고 많이 도와줍니다. 물론 샐러리도 훌륭하구요. 학부 졸업해서 꾸준히 일하면 5년안에 보통 흔히 말하는 억대연봉 찍습니다.

엄청 꿀잡처럼 틀리시죠? 하지만 이쪽 필드에 발을 들이기까진 엄청난 노력이 필요해요. 일단 유학생 비자 서포트해주는 회사는 극히 드뭅니다. 회사측에서는 별 다른 노력없이 신분 확실한 신입 계리사 뽑을수있는데 뭐한다고 돈 내면서까지 유학생을 뽑을까요.

회사에 따라 틀리겠지만, 보통 미국에서는 보험 계리사 대우 좋습니다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잘 생각해보시길…

그리고 계리사 시험 처음 5개 (SOA일 경우)는 해볼만합니다. 보통 3-4시간정도 걸리는 시험들인데요. 3시간짜리 시험일경우 300시간정도 공부하시고, 4시간짜리 시험일경우 400시간정도 공부하시면 무난하게 패스하실수있습니다.

보통 2개정도 패스하시고 신입 계리사 자리나 인턴자리에 지원하시면 온사이트 인터뷰까지는 무난하게 갑니다. 난이도는… 제가 cpa 시험을 본적이없어서… 저희 회사에 어카운팅 부서 사람들이 웃자고하는 소리로 이러더라구요. CPA stands for,

Can’t
Pass
Actuarial ex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