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e size tires but different brand make problems?!

  • #17036
    2004 S40 64.***.31.132 3450
    제차는 2004 S40 Volvo 이고

    몇일전에 핸들 떨림으로 인한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원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제 차는 2004년식 S40입니다.

     

    저번에 운전석쪽 타이어가 플랫 된적이 있었는데 그때 NTB에 가서 새 타이어로 교체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2~3천마일 정도 뛰고 Volvo 딜러로 오일첸지를 하러 갔는데

     

    메카닉이 “내 타이어는 방향이 있는건데 반대방향으로 끼워져 있다, 제대로 끼워야 할듯 하다” 라는 말을하길래 저는 그래야 하는거구나 해서 40불정도를 주고 방향을 바로 잡았죠

     

    서비스를 다 마치고 집에가려고 하이웨이를 타는순간 60마일정도 부터 핸들에 심한떨림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딜러로 돌아가서 차 핸들이 엄청 떨린다, 체크해달라 해서 메카닉이 직접 운전을 시켜서 떨림을 확인했죠. 그런뒤에 메카닉이 타이어가 반대방향으로 2~3천마일을 달렸다면, 정방향으로 바꾼뒤에 같은양에 거리를 달리면 떨림이 없어진다고 하더군요.

     

    뭔가 미심적어서 매니저를 몇일뒤에 다시 만나 얘기를 했더니 같은 소리를 하여서 그런줄 알고 계속 차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 지금 4~5천마일정도를 달렸는데 떨림은 전혀 줄어 들지 않고 있네요….

    이제 곧 오일첸지를 하러 딜러에 갈듯한데 뭐라고 해야 이 상황을 해결해줄까요?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제 볼보 딜러에가서 오일첸지겸 차 핸들 떨림현상을 물으려 갔습니다.

    5천마일이나 달렸는데 왜 계속 떨리느냐고.. 그래서 타이어 체크업을 해보더니

    제 타이어 4개중 3개가 타이어 안쪽이 굴곡이 생겨있다면서 이문제 때문에 핸들이

    떨린다고 하더군요. 정말 유관으로 봐도 울퉁불퉁 하게 웨이브 형태로 타이어가 닮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왜 이런 현상이 나한테 생겼냐고 물어봤더니 제때 타이어 얼라이먼트를 안한게 이유라고 하더군요… (저는 딜러에서 시키는데로 운전을 한거 밖에 없는데…) 또한

    제 타이어 4개중 3개가 다른 브랜드 제품이고 타이어 홈 파인모양이 다 제 각각입니다 사이즈만 같은. (차사고로 인해 이번년도초에 운전석쪽 앞뒤 타이어 2개를 새로 샀습니다.)

    이 타이어 생김새 때문도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더군요.

     

    결론은 지금 이 핸들 떨림현상은 타이어 3개를 나머지 한개 제일 멀정한 타이어랑 동일한 제품으로 간뒤에 얼라이먼트를 받으면 없어질꺼라고 합니다..

     

    솔직히 갑자기 생돈 날라가게 생겨서 너무 억울합니다… 딜러에서 시키는데로 3~4천마일 다시 달리면 된다고 해서 운전한거 밖에없는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