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steering fliud가 엄청나게 샙니다. 근데 못 고친다네요.

  • #16553
    130k 152.***.229.173 5160

    포드 토러스 2003년식을 몰고 있습니다. 124k 탔습니다. 삼년 전에 샀는데 풀옵션에 승차감이나 정숙성 힘이나 다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좋은 가격은 아니었는데 너무 만족하면서 탔습니다.

    근데 갑자기 power steering fluid-이하 스티어링오일 이 난데없이 엄청 새서 일일히 오토존 가서 넣어주다가 좀 너무 많이 샌다 싶어 미캐닉에게 데리고 갔습니다.
    한 미캐닉이 랙앤피니언과 펌프 문제로 보인다고 해서 싼 값에 중고 부품을 구해주겠다고 하고 구하면 연락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구했다는 연락 받고 차를 가지고 갔는데 한참 작업을 하는 듯 하더니 랙앤피니언에 조여진 너트가 너무 녹이 슬어서 풀리질 않는답니다. 잘 못 건드리면 아예 운전이 불가능 할 거 같아서 자긴 못건드리겠다고 두 손 드네요. 한 한시간 동안 낑낑거린거 같은데.
    다른 미캐닉에게 가져가서 대충 설명을 했더니 차를 들어 올려보더니 오일 새는 것과 녹이 슨 부분을 보고 트라이해보지도 않고 난 시간 버리기 싫다. 이거 못 고친다. 라고 선언해버리네요.
    제가 보기엔 이거 카맥스 들고가면 500불이나 받을까 싶습니다. 사 줄지도 잘 모르겠고요. 
    스티어링 오일 새는 것 빼고는 차 상태 좋습니다. 외관도 깨끗하고요. 타이어와 배터리등을 바로 얼마 전에 갈아서 돈도 좀 들였습니다.
    근데 못 고친다고 하는데. 이걸 어찌해야하겠습니까?
    제가 너무 실력없는 미캐닉들에게 들고 간걸까요? 한 500불 안 쪽이면 고쳐서 타고 싶은데..
    모 사이트에 얼마 전에 물어봤는데 다른 미캐닉에게 들렀다가 비슷한 답을 들어서 여기에 다시 올려봅니다. 
    오늘도 오일 16온즈 가득 넣었습니다. 오일값이 기름값보다 더 드네요. -_-;;;
    • 하하 75.***.12.42

      녹슨 쪽이 대충 어디인가요? acetylene torch로 3~4초 지진 다음 풀면 쉽게 풀리것같은데…

      딜러가면 웬만하면 고칩니다..(비슷한 케이스를 경험했겠죠)… 헌데 500불은 당연히 넘겠죠…

    • 130k 75.***.149.127

      하하님/ 딜러들이 이렇게 오래된 차도 고쳐주긴 하나요? 한 천불 각오해야겠죠?

    • 육일공 69.***.241.170

      딜러라고 무조건 비싸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로컬 미케닉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딜러 서비스가 더 저렴한 경우를 몇번 경험 했었습니다.
      한 번은 이야기를 잘해서 워런티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무상으로 수리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사전에 랙엔 피니언을 교환하고싶다는 이메일을 몇군데 딜러 서비스에 보내서 견적을 받아 비교해 보시는 편이 좋을듯 합니다.

    • 130k 75.***.149.127

      육일공님/ 조언 감사합니다. 딜러 서비스들에게 이런 식으로 견적을 받을 수도 있군요.

    • rings 67.***.117.6

      무슨 미케닉이 너트하나 못풀어서 포기선언까지 한다죠? 어차피 펌프랑 랙 교환할꺼면 호스도 교환하는셈치고 호스잘라버리면 될텐데??? 좀 이상합니다. 토치를 못한건 공간이 너무 협소해서 그랬을수도 있겠구나 싶은데…. 그거참 꽤 실력없어보입니다.

    • 너트 64.***.249.6

      제 주위에 정비소 하시는 분들이 좀 있는데요. 미국차들 조금 오래되면 볼트와 너트 안풀리기로 유명하더군요. 안풀려서 힘을 조금 과하게 주면 그냥 통채로 부러져 버려서 큰 파트 전체를 다 교체해야하는 등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반면에 일본차들은 아무리 오래되도 샤방샤방하게 잘 풀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마음 같아서는 차종에 따라 정비비를 다르게 받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 130k 152.***.60.65

      rings님/ 그러게 말입니다. 그런게 어디있냐고 막 그러고 싶은데 한시간동안 낑낑거렸는데 자기도 레이버도 못 받은게 꽤 억울해 보였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너트님/ 저도 지금의 차가 말썽을 부리는 걸 경험하면 아 이래서 미국차 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그렇게 안좋은 조건에서 운전하는 것도 아닌데 상당히 rusty 하더라고요.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