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다니시면서..온라인 석사 혹은 박사 코스 진행하시는 분….

  • #164664
    sjrnfl 68.***.32.155 8579

    안녕하세요.

    딱히 공부바람이 분 것은 절대 아닌데…직장 경력이 10년이 넘어가면서 특별한 학위레커드가 필요한 것도 아닌데 공부를 좀 더 해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물론, 부양하는 가족이 있어서, 온라인과정 외엔 선택의 여지가 없긴하지만. 다행스럽게 보스가 넌지시 떠본 의견에 긍정적으로 답변해주어서 이제 현실적인 여건만 좀 몇개 더 고려해보고, 결정을 내리면 될 것 같습니다. 
    혹, 직장생활을 하시면서 온라인 석사과정을 진행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 시간적, 비용적 리스크가 드는지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69.***.153.110

      온라인 디그리는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만 쓰길 바랍니다.
      나중에 회사가 온라인 디그리에 대한 크레딧을 줄거란 희망은 버리시고요.

      파트타임 석사나 박사는 생각을 안 하시나요?
      어느정도 규모 있는 회사에서는 비용을 서포트를 해줄텐데요?

    • 버지냐 207.***.167.226

      윗분에 대해 한가지만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전 딴지 좀 됐지만…
      요샌 왠만한 좋은 대학들이 온라인 디그리를 오퍼합니다…
      그리고 땄을때 온라인인지 아닌지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저도 시작은 self-motivation을 위해서 회사 서포트 받으면서 그것도 애가 있어서 천천히 해서 땃는데요… 결론적으론 좋은 학교이름을 레주메에 넣는 결과가 됐네요…

    • 질문 199.***.140.11

      온라인 디그리가 더 어렵다고 하던데.. writing 이 강하지 않아서..
      온라인은 모든걸 다 문서로 제출해야되서 글도 잘쓰고 문법도 강해야 하지 않나요?

    • 온라인 70.***.41.58

      저는 석사중 제가 들은 수업들이 직접 라이브피드로 동시에 나가고 또 녹화까지되어 웹사이트에 업로드됬었습니다 온라인디그리 학생들때문이지요. 좋은학교 온라인디그리는 실제디그리와 거의 같습니다.

      다만 위 질문 님 말씀처럼 교수와 직접적인 대면하는일이 없기때문에 글쓰는데 약하면 추천하지않습니다. 영어작문실력과 문법이 약해도 직접적으로 대면해서 내 의사를 전달하고 이해시키면 보완되고 라이팅 교정도 받을기회도 많지만 온라인은 그렇게 할수없겠지요. 글잘못쓴거 제출하고 교수가 뭐라고 썼는지 이해못하면 바로 점수까지요.

    • 7651 71.***.6.24

      위에 쓰신 분들의 의견처럼, 온라인이 예전의 온라인이 아니랍니다.

      예를 들면, 비즈니스의 경우, accrediton 을 받은 곳도 있답니다. 즉, off-line 과 비교해서 차이가 없다고 인정? 해 주는 것이지요. 사람 뽑을때, 학점좋은 친구들이 항상 회사에서 좋은 결과를 내지 않는 다는걸 인정 하면서도, 대체로 학점을 기준으로, 그리고 다른걸 보면서 사람들을 뽑지요. 다른 더 좋은 기준이 있으면 좋지만, 비용 대비 그 만한 기준이 없지요.

      온라인 학위 해보세요. off-line 과 비교해서, 수업내용이 더 충실할수 있고, 실제 오고가는 내용이 더 현실적이고, 실무적이고, 무엇보다도 같은 계통의 network 을 탄탄히 다질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리님, writing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 한 학기만, editing 받고 조금 신경쓰면, 그 다음 학기 부터는 수월 합니다. ( 다 아시면서 ㅋㅋㅋ)

      학위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만큼 시간 내서, 자기 관리 하면서 살았다는 것을 증명하게 되고, 회사에서는, 높은 직급에서는 더욱더, 그런 성실한 사람이 필요하답니다.

    • Aden 203.***.137.2

      아..저랑 같은 고민을 하시네요 ㅜ_ㅜ; 저도 고민중인데~ 어느 학교 고려하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