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날려면 밴이 꼭 필요한가요? 도와주세요

  • #16094
    뉴욕게이러 129.***.20.23 6732

    결혼한지 3년이구요 내년에 아이를 나을 예정입니다. 자녀계획은 3명이구요. 지금 suv 차량이 한대 있습니다. 어쨋든 차가 한대 더 필요한 상황인데요. 저희가 사야할 차가 밴일까요?
    아니면 승용차일까요? 사실 저는 BMW를 한번 타고 싶었거든요. 근대 아이를 갖으면 밴이 필요하다고들 하셔서..

    승용차를 사도 될까요? 아니면 미래를 보고 밴을 사야하나요?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 Block 12.***.134.3

      아직 아기가 없고 내년에나 낳을 생각이시면 원하시는 어떤 차든 상관 없을듯합니다.
      애가 셋은 있어야 밴이 빛을 발하는데 언제 세명 낳으시겠어요… 애 셋될때까지는 뭔하시는 차 타세요. 물론 그전에도 밴이 있으면 어디 놀러다닐때 짐크기로 인해 씨름 안하셔도 되긴합니다.

    • 198.***.210.230

      전에 동물원 주차장에서 보니 그 좁아 터져 보이는 포르쉐 911 뒷좌석에 카싯을 달고 애를 데려 왔더군요. 뒷좌석 없는 로드스터만 아니라면 어떤 차든 애를 못태우고 다니지는 않습니다. 단지 애가(둘이상 되면) 있으면 밴이 훨씬 편한 부분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 아무거나 216.***.20.178

      2도어 이클립스에도 카싯넣고 애기 델구 다닙니다.
      SUV가 있으면 다이퍼갈때 트렁크에서 허리 안 굽히고 할 수 있어서 편하구요.
      밴이 있으면 짐 실을 공간이 더 있고, 슬라이딩 도어가 있어 SUV보다 편하다지만
      필수는 아니지요.
      그래서 세컨카는 아무거나 사도 됩니다.

    • 경험자 75.***.134.105

      아이를 날 계획이라도 셋이나 생각하시면, 임신했을때부터 미니밴의 진가가 드런납니다.

      임산부가 SUV모는 것과 미니밴 모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이죠.

      아무리 설명해도 필요없어요. 애 나면 편하고 안전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장 보험료도 많이 떨어집니다.

      운전도 굉장히 편하고 실내공간도 비교가 안되게 넓습니다. (대형 SUV보다도 활용공간이 더 넓음)

      뽀다구 찾다가 가족들 참 많이들 고생하죠. 나중에 기름먹는 하마를 처분하고 비머로 가시고, 애를 셋이나 나실 계획이면 당연히 미니밴으로 가야 한다는 경험자의 경험담…..

      미니밴…..가족들을 위해 꼭 한 번은 몰아 봐야 할 아주 신통한 차 입니다.

    • 기저귀 75.***.107.30

      차안에서 기저귀 갈아주기, 모유수유하기, 이유식 먹이기 등등…
      나중에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좁은 차량에서는 아이도 엄마도 모두 괴롭습니다.
      하지만 미니밴 3열에서 이 모든걸 해결하는 순간 아빠 역시 해피해진답니다.

      suv에서 미니밴으로 바꿔본 경험자~

    • 원글 129.***.20.23

      감사합니다. 미니밴은 꼭 필요하군요

    • 지나가다 66.***.225.244

      꼭 필요한게 있을까요, 있으면 좋다는 거겠죠. 당연히 애가 둘 이상이면 미니밴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아직 첫애도 낳지 않았는데 미니밴 장만하시면 둘 이상이 되려면 적어도 4,5 년 있어야 할거 같은데 차가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낡아 버리지 않을까요.

      더구나 요즘 기름값도 계속 오르고 미니밴 자체가 적은 가격이 아닙니다. 지금 장만하셔도 좋은데 지금은 다른 타고 싶은 차 타시다가 필요한 순간에 장만하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 글쎄요 98.***.227.197

      이렇게까지 미리 준비하시는 분은 처음보네요. 무슨 장난으로 들리네요. 애를 낳는다는 것이 계획대로 맘먹은대로 착착 되는게 아닙니다. 내년에 첫애를 시작해서 3명을 계획하고 계시면 넓게는 앞으로 10년을 바라보는 계획인데 10년을 보고 자동차를 구입한다는 자체가 허상으로 들리는군요.

    • 68.***.17.194

      미니밴 무지 무지 편합니다. 전 아이가 없어도 미니밴 타고 싶을 정도로요.
      SUV가 뽀다구 난다 하지만 편의성 생각하면 혼자 타는 차더라도 미니밴이 훨 낫습니다.
      뽀다구에 대한 미련만 버리면 사실 미니밴 대신 대형 SUV를 선택할 이유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없더라도 말이죠.)

      훨씬 훨씬 편합니다. 아주 어린 아기는 3열에서 기저귀 갈고, 조금 큰 아이는 2열하고 1열 사이에 세워놓고 기저귀 갑니다. 사내아이는 차안에 서서 물병에 쉬하는게 가능하고요. 차내부 공간이 크니까 아이들이랑 차안에서 각종 씨름(?)을 하는게 여유롭습니다. 3열 접고 다니면 좀 과장해 말하면 뒤에 공간에 침대 놓고 자도 됩니다. 아이들 때문에 쓰레기 많이 나오고 가지고 다닐물건 많고 (장난감, 자전거 등등) 그거 다 들어갈 공간적 여유가 충분합니다.

      장거리 가족 여행이라도 갈라치면 정말 짐 싣고 다닐 공간이 많아서 좋습니다. 여름에 가끔 캠핑도 가는대 온갖 캠핑 장비 다 넣고 다 닐수 있고요… 가끔 한국에서 단체로 손님이 오더라도 한차로 다 움직일 수 있다는건 또 다른 장점입니다.

      자동문을 하면 아이들 손가락 다칠일도 없고요. 자동문이라서 손에 여유가 생겨서 좋습니다. (한손으로 아기 안고, 다른손으로 장본거 들고도 문 닫는게 가능하단 말.)
      차고가 SUV만큼 높지는 않기 때문에 차 오르내리기도 편합니다. 그렇다고 일반 승용차 처럼 너무 낮은것도 아니구요. 딱 적당함.

      밴도 나름 엔진힘 좋습니다. 웬만한거 SUV처럼 토잉할 능력도 있습니다.

      전 첫 아이 생겼을때 둘째 예상도 하고 밴으로 갔습니다. 아이 하나만 있는 동안도 밴의 가치를 충분히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3명 생각하고 미리 준비하는게 제게는 전혀 이상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잘 생각하시는거라고 봅니다.

    • 원글 129.***.20.23

      글쎄요 님이 생각하신 것 처럼 10년 생각이 아니라 년년생으로 3명을 갖을 생각입니다. 그렇게 준비하고 있는 거구요. ^^ 장난글 절대 아니니 안심하시구요.

      문제는 저희집에 승용차가 없다는 거지요. 지금 한대 있는 차는 미니suv 인데 게스값이 올라가고 있고 앞으로도 많이 떨어질 것 같진 않고 혼자 아딧시 몰아보니 마일리지 엄청 안나오던데요…후덜덜

      그렇다면 이방에서도 큰 이슈중에 하나인 밴을 선택하는 문제인데. 어떤 분은 기아 세도나를 OTD 가격으로 22000불에 구입했다네요. 하지만 역시 뽀다구와 실내는 혼다 아딧시를 따가가지 못하네요.

      어떤 밴들 몰고 계십니까…

      • 68.***.17.194

        Odyssey >> Sienna >> 그외…
        순으로 선호도가 대략 결정지어 지는것 같습니다. 가격도 선호도 따라가는 듯 하구요.

        본인 경제 사정을 고려 하시고, 옵션 선택을 해야 하는대 제가 추천하는건

        * sliding side door. /automatic tail gate => 이건 있으면 무지편하고 아이들 안전상 강추. (아이들 손가락 다치는거 상상만 해도 소름이 돋음.) 문이 스스로 닫히거나 열리다 약간의 저항이 감지 되면 정지함. 실제로 제 조카가 tail gate 닫힐때 머리 받힐뻔한거 자동문이라서 안전하게 넘어간 적 있음. 없으면 수동으로 열어야 하는대 와이프 근력이 중요함 문이 무겁기 때문에 일반 승용차 문 여닫는것보다 훨씬 힘듬.

        * 가죽시트 => 아이들이 우유나 액체 등등 흘리는게 많기 때문에 닦기 쉬운 가죽시트가 좋음 (음식물 자주 안 닦거다 안 치우면 차내 세균이 늘어서 아이들 건강에 아무래도….)

        * Rear entertainment system : 단거리만 주로 다닐거면 필요없음. 하지만 장거리를 좀 다니실거면 돈 여유 있으면 하시는게 좋음. 아이들이 불평안하고 차를 장시간 타게 하려면 만화영화 보여주는게 최고.

        제 생각에 요 3가지만 고민하시면 될듯.

      • 미니밴 138.***.113.48

        선호도는 확실히 Odyssey가 Sienna 보다 높은 것 같은데 (따라서 가격도 높고) 품질 차이는 별로 없어 보이더군요. 품질 보다는 성격이 약간 다른데 이런 건 몰아보시면 바로 감이 올 겁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세대까지는 Odyssey가 Sienna 보다 확실히 나아 보였는데 이번에 새로 바뀐 모델부터는 막상막하라는 생각입니다.

        …님이 오토매틱 테일게이트, 가죽 시트, DVD 시스템만 고민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사실 이옵션이 거의 등급을 결정하고 가격 차이도 꽤 납니다. (Odyssey, Sienna 의 경우) 위의 세옵션은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다른 방법이 있다거나 (사제 가죽시트, 사제 DVD) 별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오토 테일게이트) 반면, automatic slide door 는 어지간하면꼭 있는게 좋습니다. 미니밴의 활용성이 눈에 띄게 나아지고 일단 차를 받으면 바꿀 방법도 없죠.

        이번 모델은 Sienna 의 LE 등급 가격이 좀 오른 거 같은데 전 모델까지 automatic slide door 를 가진 LE 가 가격대비 좋지 않았나 생각되었습니다. 실제로 돌아다니는 Sienna 의 대부분이 LE 더군요. XLE 는 별로 못 봤네요. 가격대비로 하면 세도나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부분은 개인마다 생각이 좀 갈릴 듯 하네요. 일반적으로 인정받는 미니밴은 Odyssey, Sienna 라 할 수 있습니다.

    • 그럼 169.***.3.22

      SUV를 정리하시고 출퇴근용 하나 장만하시던가 하셔야 할듯 한데요..;;
      (이때 BMW로 슬쩍…)

      아니면 첫 애는 SUV로 버티고 둘째 즈음에 바꾸셔도 되지 않을까요?
      제 친구도 애 하나까진 SUV로 되던데.. (유콘 XL이라 그런지도 모르지만..;;)